▲ (신한생명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신한생명, ‘엄마 맘같은 아이사랑보험’ 판매

신한생명은 11일 보험료 부담을 줄인 ‘엄마 맘같은 아이사랑보험(저해지환급형)’ 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급부별 보장금액을 기존 상품에 비해 높였고 일반형과 저해지환급형(30%)으로 구성했다.

특히 기존 저해지 구간을 피보험자의 나이를 기준으로 선택 가능도록 해 일반형에 비해 보험료가 최대 27.9%까지 저렴해질 수 있다. 설정한 기간에는 해지환급금이 일반형보다 적을 수 있으나 저해지 구간이 종료된 이후에는 같아진다.

주요 보장내용은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으로 보험기간 중 암(기타피부암·갑상선암·제자리암·경계성종양·대장점막내암·비침습방광암 제외)으로 진단 확정시 5000만원을 지급한다.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만성폐질환으로 진단 시 각각 5000만원을 보장한다. 조혈모세포이식술, 5대장기이식수술 등 중대한 수술의 경우 최대 3000만원까지 보장되며 중대한 화상 및 부식, 중증세균성수막염, 중증재생불량성빈혈로 진단 확정시 각각 1000만원이 지급된다.

환경성질환에 대한 입원급여금도 보장한다. 대표적으로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급성 기관지염 등이다.

재해장해에 대한 단계별 보장도 이뤄진다. 교통재해나 일반재해로 인하여 장해상태가 되었을 때 각각 1억원, 5000만원에서 해당 장해지급률을 곱한 금액을 지급한다. 50%이상 80%미만에 해당하는 장해상태가 되었을 경우에는 매년 500만원, 80%이상에 해당하면 매년 1000만원을 장해연금으로 20년간 확정 지급한다.

장애인가족(5%), 다자녀가정(0.5~1%), 저소득층(5%)의 경우 주계약보험료 할인혜택이 각각 제공되며 연금전환기능을 추가해 노후자금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화투자증권, 랩어카운트 '다이나믹 G2' 출시

한화투자증권은 11일 미국과 중국에 상장된 주식에 투자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인 ‘다이나믹 G2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상품 은 쿼드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가고 있는 미국과 중국 기업 중 IT, 헬스케어, 소비재 업종에 집중해 향후 성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 투자하는 상품이다.한화투자증권은 “미국과 중국이 4차혁명을 주도하면서 세계경제의 혁신과 소비 성장을 이끌어가고 있어 차별화된 투자기회가 될 것”이며 “해외주식 직접투자로 해외투자펀드와 비교할 때 절세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이며 환헤지 없이 투자한다.

 

롯데카드, ‘이랜드리테일 카드’ 출시

롯데카드는 NC,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등 이랜드리테일의 모든 유통 계열사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랜드리테일 롯데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랜드리테일 롯데카드는 전국의 이랜드리테일 가맹점에서 결제 시 7%를 할인해 준다.전월 이용금액이 30·60·90만원 이상 시 각각 1만·1만5000원·2만원까지 할인된다. 또한 주요 마트인 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탑마트·메가마트 이용 시에도 5%를 할인해준다.이랜드리테일 롯데카드는 이랜드클럽 멤버십 서비스를 탑재했다. 멤버십 회원이 이랜드리테일 매장에서 이 카드로 결제시 포인트 자동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