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전진혁 기자] 공구 쇼핑몰 '쏘비트'가 유럽 DIY 용품 전문 업체 바톨라인(Bartoline)사의 도배관련 제품들을 국내에 신규 론칭했다.

쏘비트는 셀프인테리어 작업 시 중요한 목공용 접착제, 메꿈이 등의 제품을 출시했으며, 해당 제품들이 홈플러스 등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꾸준한 판매가 이어지자 이번엔 도배 관련 상품들을 새로 입고시켜 본격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또한, 국내 소비자에게 익숙지 않을 수 있는 벽지를 쉽게 떼어내기 위한 벽지제거제(Wallpaper Stripper)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벽지접착제(이지페이스트 접착제) 등의 사용 방법을 담은 동영상을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기존 도배 풀은 물에 타서 사용하는 가루타입의 제품으로 사용하고 남은 재료를 모두 버려야 해서 낭비가 심했었지만, 바톨라인 사의 제품은 친환경을 생각해 사용하고 남은 제품도 쉽게 보관이 가능하도록 구성돼 국내는 물론 일본과 중국에서도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새 학기가 시작된 만큼 집안 분위기에 변화를 주고자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시기이지만, 기존 벽지를 깨끗이 제거하고 새로 도배하는 일이 일반 소비자가 하기에 어려웠던 부분인 만큼 이 두 가지 제품들은 셀프인테리어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