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신한은행, ‘신한 미래설계 DREAM 적금’ 출시

신한은행은 9일 은퇴설계 지원 모바일 플랫폼 미래설계포유 전용 상품인 ‘신한 미래설계 DREAM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미래설계포유 플랫폼을 통해 은퇴준비기에 있는 40대 및 은퇴기의 50대 이상 고객을 위해 금융솔루션을 제공하고 은퇴에 대한 스토리 공유와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비금융서비스 제휴를 통해 여행, 일자리, 건강, 라이프 등에 대한 추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 미래설계 DREAM 적금은 미래설계포유를 통해 가입자 전원에게 연 0.5%포인트 특별금리를 제공하며, 추가로 최근 3개월 적금 미보유 고객에게는 연1.0%p을 제공하는 등 1년제 정기적금 상품 중 최고 수준인 연2.5% 금리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신한 미래설계 DREAM 적금 출시 기념으로 신규가입 선착순 500명(4월30일 1만원이상 유효한 계좌 限)에게 스타벅스 음료권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함께 신한은행 미래설계 페이스북에 게시된 이벤트 내용을 공유하고 댓글을 작성하면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드리는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KB손보, 사고 위치 알려주는 '실버운전자 안심서비스' 출시

KB손해보험은 인바이유와 서비스·플랫폼 전문기업 크레디프와 손잡고 ‘실버운전자 안심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교통사고 발생 시 신고자가 위치를 설명하지 않아도 경찰이 사고 장소를 즉시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위치확인서비스’와 교통사고로 발생하는 금전적인 손해를 보장받는 ‘운전자보험’이 결합된 서비스다.서비스 가입자가 교통사고 발생 시 본인의 휴대폰으로 112에 신고하면 신상정보 및 위치정보가 자동으로 경찰청에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지정된 보호자에게도 SMS로 실시간 전송된다.통화 연결 즉시 경찰청시스템에 사고 발생 위치 정보가 전송된다.

 

DB금융투자, 금리 초과수익 추구하는 ‘전단채 Wrap’ 모집

DB금융투자는 9일 투자기간이 짧은 전자단기사채 펀드에 투자해 ‘시중금리+α’의 수익을 추구하는 ‘DB 전단채 Wrap’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전자단기사채, (AB)CP로 구성된 포트폴리오 투자로 분산효과와 안정성을 높인 Wrap이다.시중금리를 상회하는 수익을 추구하는 이 상품은 약 3개월 단위로 단기투자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또 Wrap상품에 비해 최저 가입금액이 낮아 1000만원 이상이면 가입 가능하다.DB 전단채 Wrap은 지난해 말 이미 판매금액이 1000억원을 넘어섰다.관계자는 “3개월 단위로 해지,재투자가 가능해 효율적으로 단기자금을 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