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안타증권 제공)

[이코노믹리뷰=진종식 기자]

■ 핫&뉴 유안타증권, 美 상장 ETF에 투자 ‘히든알파 EMP랩’ 출시

유안타증권은 7일 미국증시에 상장된 ETF에 투자해 꾸준한 인컴수익을 추구하는 랩어카운트 상품 ‘히든알파 EMP랩(글로벌인컴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미국 증시에 상장된 ETF(상장지수펀드)를 활용한 EMP(ETF Managed Portfolio) 상품이다.

전세계 ETF 시장의 약 75%를 차지하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다양한 글로벌 ETF를 포트폴리오에 편입해 분산투자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체 자산배분 모델에 따라 경기사이클 국면별로 주식, 채권, 리츠 등의 투자비중을 달리해 투자하는 게 특징이다. 특히 연3% 이상의 분배금을 지급하는 ETF를 우선적으로 편입함으로써 자본차익 외에 꾸준한 인컴(income)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를 위해 유안타증권은 현재 미국 증시에 상장돼 있는 약 2160 여 개의 ETF 중 167개를 유니버스로 구성할 예정이다.이들 대부분은 고배당주, 시니어론, 신흥국 채권, 리츠 등 연 3% 이상의 분배금을 지급하는 ETF다.

랩(Wrap)운용팀은 유니버스를 바탕으로 향후 분배금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ETF를 중심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계획이다. ‘히든알파 EMP랩(글로벌인컴형)’의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 이상이며 수수료로 1%를 선취하고 가입일로부터 매 3개월마다 자산평균잔액의 0.4%를 후취한다.

유안타증권 김주형 Global Wealth & Asset Mgt본부장은 “이 상품에 가입하면 글로벌 경제를 주도하는 미국에 투자한다는 의미도 있지만 다양한 투자자산과 전략을 추종하는 ETF 중심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글로벌 분산투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고 그는 “최근 저금리·고령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꾸준한 인컴을 원하는 수요가 늘고 있는데, 포트폴리오 구성 단계에서부터 연3% 내외의 ETF를 편입할 계획이므로 고객들에게 안정적으로 수익금을 지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DB손보, '참좋은간편건강보험' 출시

DB손해보험은 7일 계약자의 알릴 의무를 간소화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참좋은 간편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최근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의사소견기록,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수술 기록, 5년 이내 암진단·입원 및 수술 기록이 없으면 가입할 수 있다.40세부터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플랜은 갱신형이나 세만기로 선택할 수 있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는다.갱신형 플랜의 경우 7·15·20년 등 다양한 갱신주기를 제공하며 세만기형 플랜은 일부 특약의 갱신주기를 10·20년으로 선택 가입 가능하다.

 

농협은행, '지수연동예금(ELD)' 18-4호 출시

NH농협은행은 7일 최저 1.65%의 금리를 보장해주는 '지수연동예금(ELD)18-4호'를 판매한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상승낙아웃형’과 ‘하락낙아웃형’ 두 가지로 출시한다. 두 가지 상품 모두 코스피2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상승낙아웃형은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 이상 10% 이하 구간에서 상승한 경우 연 1.65%~3.95%까지 수익이 가능하며 최초지수 대비 만기지수가 0%미만으로 하락하거나 10%를 초과하여 상승한 적이 있는 경우(일별종가기준) 수익률이 연 1.65%로 확정된다.가입대상은 개인,법인 모두 1년 만기 단일 상품으로 100만원 이상이면 가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