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리뷰=한현주 기자]  국내외 V-커머스 및 1인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대표 안성호)는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김기영)과 국내 최초 전문 BJ(Broadcasting Jockey·방송진행자) 양성과정 강좌 개설을 위해 26일 오후 2시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교육 업무협약을 맺었다.

▲ 경기대 평생교육원 김기영 원장(왼쪽)과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 안성호 대표(오른쪽)가 교육업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자료제공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와 경기대 평생교육원은 1인 미디어 방송이 새로운 형태의 문화 콘텐츠로서 디지털시대, 스마트시대인 현시대에 더욱 발전 가능성이 크다는 점을 깊이 인식했으며 문화 트랜드를 넘어 젊은 세대들에게 전문성을 갖춘 새로운 직업으로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BJ를 양성하자는데 결의했다.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의 안성호 대표는 국내 최초 BJ 양성과정 교육을 담당하면서 부담감과 책임감이 따르지만 1인 BJ 활동을 하고자 하는 의지와 재능을 갖추고도 그 뜻을 이루지 못하는 많은 사람을 도울 수 있다는 기쁨이 더 클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대 평생교육원 김기영 원장(왼쪽)과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 안성호 대표(오른쪽)가 협약서 서명 후 협약서를 펼치고 있다. (자료제공 경기대학교 평생교육원)

협약식을 통해 경기대 평생교육원은 강좌 개설과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스타인티비엔터데인먼트의 소속의 실력과 능력을 갖춘 전문 크리에이터가 인터넷 개인방송 이론, 방송장비 교육, 방송실습, 국내 및 중국 방송에 직접 참여하는 현장감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 소속 강의교수진. (왼쪽 부터)광고CF모델 강이나 ,모델 최연수,신인 연기자 유라연 출처: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
▲ (왼쪽 부터)스포테이너 김지나 ,스포테이너 김채은 출처: ㈜스타인티비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