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NVEST > 부동산
삼성물산, 베트남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베트남 중부 하띤성 지역 ‘삼성 마을’ 조성…주택 개보수 등
▲ 삼성물산 임직원 봉사단이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베트남에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출처=삼성물산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베트남에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삼성물산은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글로벌 주거환경 개선 사업 ‘삼성 마을(Samsung Village)’ 조성 봉사활동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물산은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베트남 중부 하띤성 ‘삼성 마을’ 4호 지역을 방문해 주택, 화장실 신축과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016년 12월부터 이 지역의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과 재난 대응력 강화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올해 8월까지 58세대 주택 신축과 보수, 30세대 가정 화장실과 학교 공중화장실 2개 신축할 예정이다. 또 재난센터 1개소 등을 설치할 계획으로 이를 통한 수혜자 수는 3300여명에 달할 것으로 나타났다.

본사와 베트남 현장 임직원으로 구성된 22명의 봉사단은 직접 터를 파고, 모래를 운반하고, 벽돌을 쌓으며 건축 봉사를 진행했다. 또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위생과 보건 수업 활동을 병행했다.

삼성물산은 국내외 지역사회의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건설업의 특성을 살린 ‘삼성 마을’ 조성 사업은 삼성물산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송영기 삼성물산 상무는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  |  glee@econovill.com  |  승인 2018.01.16  10:55:00
김서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이코노믹리뷰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