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춘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하철역이나 IC가 가까울수록 직원들의 편리한 출퇴근 환경은 물론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높여 운송시간을 단축해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지하철 역을 중심으로 일대 편의시설 및 기반시설이 잘 형성돼 기업들의 선택을 받기 좋다.

특히 역세권을 중심으로 지식산업센터들이 밀집돼 있기 때문에 기업들간 시너지를 형성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도심 역세권을 중심으로 다양한 협력업체들이 입주하는 경우가 많아 높은 업무 능률도 기대된다.

실제로 지식산업센터의 메카로 꼽히는 가산디지털단지역은 지난해 기준 하루 평균 이용객이 약 6만 1,000여명으로 유동인구가 많다. 1호선과 7호선의 더블역세권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하고, 기업들이 밀집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입지로 평가 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직원들의 출퇴근이 용이한 역세권을 중심으로 사업지를 선정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어 역세권 지식산업센터의 인기는 꾸준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편의시설도 역 근처로 조성되기 때문에 역세권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고 말했다.

지식산업센터의 메카인 서울 금천구 가산동 일대에서는 새로운 랜드마크로 ‘가산 포휴’ 가 들어설 예정에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선건설이 선보이는 ‘가산 포휴’는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입지와 더불어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차별화된 기술과 상품성, 향후 투자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에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가산디지털단지에서 주목 받고 있는 ‘가산 포휴’ 는 연면적 약 8만 7천여㎡에 지하 4층~지상 20층, 1개 동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로 조성된다. 지하 1층~지하 2층, 지상 3층~16층에 지식산업센터가 조성되며, 지상 2층에는 업무시설도 구성된다. 지상 1층은 근린생활시설이, 지상 17층~20층은 기숙사로 구성되어 전용면적 약 23㎡~26㎡, 총 224실이 공급된다.

‘가산 포휴’는 지하철 1,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더블 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서부간선도로, 남부순환도로, 시흥대로 등이 인접해, 시내 외로 빠른 물류 이동도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특히, 강남순환고속도로가 개통돼, 강남까지 30분 이내로 이동할 수 있고, 서부간선도로 금천IC~성산대교 구간 지하화 사업이 완공되면 교통 환경은 더욱 향상될 전망이다.

특히 사업지 일대는 서울의 전통적인 업무 밀집 지역으로 꼽혀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입지로 꼽힌다. ‘가산 포휴’는 가산권역 중에서도 가산디지털단지역과 서부간선도로를 잇는 관문에 조성되기 때문에 가산권역 일대 핵심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서울디지털산업단지의 중심이 되는 3단지 핵심 자리에 위치한 만큼 향후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기대감도 높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추고 있어 직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단지 인근 가산 로데오거리와 먹거리촌이 위치하고, 인근에 롯데팩토리아울렛, 마리오아울렛, W-MALL, 현대아울렛 등 대형 쇼핑몰도 밀집돼 있다. 또 안양천과 서울디지털운동장도 가까워 쾌적한 업무환경을 누릴 수 있다.

‘가산 포휴’는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과 공간설계로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기업의 특성에 맞춘 다양한 평면도 제공하며, 2층 일부에는 테라스를 조성한다. 아울러,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오프닝 설계도 도입할 예정이다.

‘가산 포휴’ 는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 1로 225에 조성되며, 홍보관은 사업지 앞에 위치한 에이스하이엔드타워 5차 106호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