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및 각종 피부트러블은 생겼을 당시 불긋하게 솟은 모양으로 외관 상 보기가 좋지 않다. 때문에 여드름 발생 등에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많은데, 이러한 여드름이 잦아들어도 스트레스를 받는 이들이 있다. 그 까닭은 여드름을 손으로 짜거나 잘못된 관리가 이뤄졌을 때 얼굴에 움푹 패인 것과 같은 여드름 흉터가 남기 때문이다.

여드름이 얼굴 전체적으로 심한 사람은 그 만큼 여드름 흉터도 넓게 분포되어 있다. 이에 피부가 전체적으로 매끄럽지 않고 울퉁불퉁하게 보일 수 있는데, 남녀를 떠나 이러한 여드름 흉터는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때문에 평소 여드름 관리도 중요하지만 흉터가 생긴 후 적절한 치료를 통해 피부를 개선시키는 것이 좋다.

제주 아름다운피부과 양준성 원장은 “가을은 피부관리 및 흉터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 계절이다. 그 이유는 여름 내내 더위와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는 각질층이 두꺼워 지고 땀과 함께 과다 피지 분비로 인해 모공이 확장된다. 이 때 가을의 건조한 날씨는 각질을 더 잘 일어나게 만들어 확장된 모공을 덮어 염증을 쉽게 일으키며 이로 인해 흉터가 잘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피부 흉터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다양한 레이저기기를 이용한 시술들이 이뤄지고 있는데, 그 중 이스라엘 알마 레이저(Alma laser)사의 제품 ‘레가또(Legato)’가 눈길을 끌고 있다.

레이저기기 레가또는 PlasmaRF 고주파 에너지를 통해 피부 콜라겐을 재배열 함으로써 흉터를 치료한다. 이와 함께 롤링팁을 이용해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약물이 들어갈 수 있는 홀이 있어 푸쉬 앤 풀 기능이 있는 장치로 약물을 투입, 흉터를 깨끗하게 제거한다.

레이저기기 레가또는 이러한 원리를 통해 흉터뿐만 아니라 모공축소, 튼살, 주름제거 등에도 큰 효과를 선보이고 있다.

제주 아름다운피부과 양준성 원장은 “흉터 치료는 그 모양과 종류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들이 시도된다. 그 중 레가또는 고주파를 이용해 피부 손상을 최소화 하면서 조직재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여드름 흉터 및 각종 흉터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새로운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도움말: 제주 아름다운피부과 양준성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