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적인 마인드의 벤처기업들이 새로운 기술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아이테크코리아(대표 양수영, http://www.i-techkorea.com/)가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는 차량용 블랙박스를 선보여 화제다.


아이테크코리아가 개발한 스마트비비(SmartBB)는 룸미러타입의 블랙박스로서 일반 차량용 블랙박스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지원함은 물론 스마트폰의 화면과 똑같은 화면을 블랙박스 LCD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완벽하게 지원한다.
국내 블랙박스 중 최대 크기인 5인치 LCD, 2채널 전후방 녹화, 디자인 및 장착성, 눈부심 방지효과, 시동이 꺼져도 녹화 가능한 주차감시모드, 자동차 후방카메라 역할을 한다.

스마트비비가 타 차량용 블랙박스와 차별화된 부분은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스마트폰의 MHL. HDMI 출력과 연결해 네비게이션, DMB TV, 영화, 게임, 전자앨범 등 다양한 어플 활용을 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충전 기능을 제공하여 배터리 소모 없이 블랙박스를 이용할 수 있다.

출시에 앞서 체험단에게 먼저 맛보기를 선보인 스마트비비는 스마트폰 미러링, 룸미러 블랙박스라는 디자인에서 후한 점수를 얻었으며,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블랙박스 차량 설치방법, 프로그램 설치, 사용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차량용 룸미러 블랙박스 스마트비비는 아이테크코리아가 선보이는 첫 번째 작품인 만큼 큰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싱가포르 대만 일본 등 14개국에서 샘플 주문을 받아 해외 시장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테크코리아 양수영 대표는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분석을 통해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함은 물론 기존에 없던 것을 새롭게 도전함으로써 사용자로부터 흥미와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며 “올해 내로 두 번째 제품을 출시 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명실공히 Smart IT 기기의 선두 업체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