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중요한 가치는 많지만, 언제나 마지막은 당신입니다.” 탁월한 입지 선정과 트렌디하면서 실용적인 설계로 국내 수익형 부동산시장의 주거 혁신을 선도하는 ㈜안강건설이 12월중 자사의 최신작 ‘김포 더 럭스나인’을 전격 공개한다. 김포시에서는 2016 상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오피스텔 대상에 빛나는 ‘김포 안강 럭스나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오피스텔이다.

단지는 김포 한강신도시의 시작점이자 김포시 대표 복합업무지구를 표방하는 구래지구 일대 5개 블록에 지하 5층~지상 10층, 4개 동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21~39㎡ 오피스텔 1,613실(예정)과 540여m 길이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이 함께 조성되는 매머드급 복합단지로, MS-6-3블록 오피스텔 804실과 상업시설 47호실, MS-2-5블록 오피스텔 171실과 상업시설 10호실이 이달 중 1차 공급된다.

㈜안강건설은 그동안 다양한 형태의 라이프 이노베이션을 선보여왔다. 용인 명지대로 ‘럭스나인 오피스텔’에서는 오피스텔과 문화, 상권을 결합한 컬처 이노베이션을, 하남미사 ‘롯데캐슬 스타 오피스텔’에서는 3복층 등 유니크한 설계로 스페이스 이노베이션을 제시했다. 또한 마곡 ‘안강 프라이빗 타워 오피스’에서는 오피스에 프라이빗 서비스를 더한 비즈 이노베이션을, 마곡과 김포에 각각 선보인 ‘안강 럭스나인 오피스텔’에서는 오피스텔과 호텔식 서비스를 결합한 리빙 이노베이션을 제시했다.

이번 ‘김포 더 럭스나인’은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평면 설계에 더불어 트렌디하고 럭셔리한 커뮤니티 시설로 색다른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특히 젊은층을 위한 소형 오피스텔로 실내 공간이나 층간소음 등에 구애 받지 않고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설비를 갖춘 점이 눈에 띈다. 탁 트인 옥상정원, 샤워실을 갖춘 헬스존, 택배관리실, 나만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D.I.Y룸(공구 대여), 생생한 영상과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멀티룸(빔프로젝터, 스피커, 방음벽 완비), 각종 게임기구를 갖춘 플레이존, 스터디존(독서실, 회의실, 카페 등), 카셰어링존, 전기차량 충전기 등이 그것이다. 입주민이라면 누구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공동공간을 개개인의 독립성이 보장되는 멀티플레이형 공간으로 업그레이드한 셈이다.

반려동물을 위한 배려도 돋보인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지역 최초로 반려동물을 위한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적용한 ‘PET HOUSE’타입을 선보인다. 가구내 전기, 가스 설비 제어에 주로 활용됐던 IoT 서비스를 이용해 반려동물 전용 ‘펫스테이션’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은 대다수 세대를 남향 및 도시/광장조망형으로 배치하면서 공공용지와 완충녹지로 단지를 감싸고 동간 거리를 넓혀 채광, 소음, 프라이버시 등 세대 간섭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다채로운 소형특화 평면에 최첨단 IoT 시스템을 적용하는 한편, 무인경비시스템, 현관 카드리더기, CCTV 등으로 사각지대 없는 철통 보안을 제공한다.

입지 여건도 남다른데 2018년 11월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 양촌역과 구래역을 도보 5~10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위치해 김포시내는 물론 서울 곳곳을 1시간 안팎에 오갈 수 있다. 차량 이용 시에는 단지에서 직선으로 1.5km남짓 떨어진 대곶IC를 통해 제2순환고속도로에 진입, 25분대에 인천을 주파할 수 있고 파주, 일산 등 지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학운 2.3.4산업단지, 양촌산업단지 등을 아우르는 수도권 서부 최대 규모의 산업클러스터 ‘김포골드밸리’가 반경 2km 거리에 조성돼 풍부한 인프라와 7만여 배후수요를 만끽할 수 있다. 산단에 인접해 있지만 은여울공원,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조류생태공원, 김포평화누리 자전거도로, 중앙공원, 호수공원, 에코센터 등이 가까워 주거쾌적성 및 여가활용성 또한 뛰어나다.

단지를 가로지르는 총 길이 약 540m, 전실 1층 구성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플레이나인’은 오피스텔 입주민은 물론 김포한강신도시 일대 배후수요를 모두 흡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집객에 효과적인 100% 가로대면 구조에 여러 가지 테마형 상업시설들을 배치할 계획으로, 중앙광장에는 키즈놀이터, 포토존 등 흥미 요소를 더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김포 더 럭스나인’의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마곡동 730-304번지에서 12월중 정식 오픈한다. 대출규제, 전매제한, 거주자 우선분양은 적용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