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제공)

■ 핫&뉴 국민은행, 수익률 게임방식 자산관리 ‘플레이 에셋’ 출시

KB국민은행은 7일 모바일뱅킹 앱인 KB스타뱅킹의 특화된 ‘자산관리서비스 Play Asset’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Play Asset'은 국민은행에서 가입한 펀드, 예금, 적금 상품의 수익률을 참여자 간 서로 비교하는 랭킹시스템으로 게임적인 요소를 더한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참여자 간 펀드가입 현황과 수익률을 비교해 내 자산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서비스의 특징은 고객 간에 수익률을 경쟁하는 랭킹 시스템이다. 고객 보유 상품에 따라 공격형, 중립형, 안정형으로 Play 성향을 구분하고, 전체랭킹 및 성향별 랭킹을 통해 내 자산의 수익성과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Play Asset에 참여하는 날부터 보유상품의 수익률이 새로 산정되기 때문에 최근 시장변화에 대한 더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

Play Asset에서는 랭킹 시스템을 통해 수익률이 높은 사람들의 포트폴리오를 살펴보고 따라서 가입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우수 랭커 또는 관심 있는 랭커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팔로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랭킹에 있는 사람의 팔로우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해당 랭커의 상품 가입 및 해지정보를 알림 메시지로 확인할 수 있으며, 팔로우한 사람들을 따로 모아 볼 수도 있다.

 

신한카드, 외식비 최대 30% 할인‘더본 신한카드’ 출시

신한카드는 7일 ‘더본코리아’와 전략적 사업 제휴를 통해 외식 업종에 특화된 신상품 ‘더본 신한카드’ 신용ㆍ체크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더본 신한카드는 더본코리아 17개 브랜드는 물론 편의점, 교통, 영화 할인 등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4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더본코리아는 빽다방, 홍콩반점0410, 한신포차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에 있다.빽다방 이용 시 30% 할인, 할인 전 승인금액으로 회당 1만원까지 할인(1회 최대 3000원)되며, 일 1회 및 월 10회까지 할인이 가능하다.더본 모든 매장 이용 시 10% 할인이 가능하며, 일 1회, 월 2회가 통합 적용, 회당 5000원까지 할인된다.할인서비스 가능 브랜드는 홍콩반점 등 15곳이다

 

이스트스프링 ‘글로벌 AI 토탈 리턴 펀드’ 출시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글로벌 주식 및 원자재 등에 대한 투자를 통한 자본수익과 미국 채권의 분산투자를 통한 안정적인 이자(인컴) 수익을 동시에 추구하는‘글로벌 AI 토탈리턴 증권자투자신탁'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이 펀드는 리스크 배분 전략을 통해 개별자산의 투자리스크를 분석한 후 리스크 기여도에 따라 자산을 배분한다는 점에서 기존의 자산별 배분에 중점을 둔 전통적인 자산배분펀드와 차별화된다.특히 머신러닝을 통한 최적의 리스크 배분 비중 결정 및 리밸런싱 등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만의 인공지능(AI)활용 노하우를 펀드 운용에 접목해, 낮은 변동성을 통해 리스크 대비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