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한국후지필름

#한줄요약 겨울나기 함께할 새로운 인스탁스 2종

#정보 한국후지필름이 스마트폰 프린터 ‘인스탁스 쉐어 SP-3(Instax Share SP-3)’와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10 화이트(Instax Square SQ10 White)’를 국내 정식 출시했다.

#스퀘어필름 이번에 출시하는 신제품은 각각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이미지를 출력할 수 있는 ‘모바일 프린터’와 디지털로 찍은 사진을 아날로그 필름으로 뽑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카메라’다. 모두 정사각 모양의 인스탁스 스퀘어필름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프린터 ‘인스탁스 쉐어 SP-3’는 스마트폰 전용 프린터로 와이파이를 통해 앱과 연결하면 스마트폰 속 사진을 스퀘어필름으로 출력할 수 있다. 318dpi의 고해상도 사진을 13초만에 출력할 수 있으며, 배터리 완충 시 약 160장의 사진을 프린트할 수 있다.

#사진편집 ‘인스탁스 쉐어’ 전용 모바일 앱 ‘instax SHARE’는 쉽게 사진을 선택하고, 다양한 템플릿을 적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사진 촬영 시 장소, 날씨 등의 정보를 표시해주는 ‘리얼타임 템플릿’, 원하는 텍스트를 디자인에 입혀 출력할 수 있는 ‘마이템플릿’, 2,3,4,9분할까지 선택이 가능한 ‘콜라주 프린트’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SNS사진출력 기존 스마트폰 내 이미지만 출력할 수 있던 기능을 업데이트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드롭박스 등 소셜 미디어 및 스토리지 앱에 저장된 사진을 바로 연결해 출력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로그인만 한다면 해시태그를 이용해 관련 사진 프린트도 가능하다.

#디카연동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후지필름 디지털 카메라와 다이렉트 연동 기능도 지원한다. X-T2, S-120, GFX50S 제품은 11월 이후에 사용 가능하다. X-pro2, X-T1, X100F 제품은 12월 이후에 연동할 수 있다.

#쉐어가격 ‘인스탁스 쉐어 SP-3’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모두 다운이 가능해 안드로이드, iOS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세련된 블랙과 화이트 2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가격은 28만원이다.

▲ 출처=한국후지필름

#화이트인스탁스 ‘인스탁스 스퀘어 SQ10’에 화이트 컬러를 입힌 ‘인스탁스 스퀘어 SQ10 화이트’는 LCD 액정을 이용해 디지털 사진 촬영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카메라다. 액정을 통해 촬영과 사진의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촬영된 사진을 촬영 직후 또는 이미지 선택 후 스퀘어필름으로 출력이 가능하다.

#업그레이드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기존 기능을 개선한 인스탁스 스퀘어 SQ10 펌웨어 버전 업그레이드도 진행했다. 특히, ‘컬러 추출 필터’를 추가해 특정 부분의 한 가지 색채(레드, 오렌지, 옐로우, 그린, 블루, 퍼플)만 남기고 나머지는 흑백 효과를 줘 유니크한 사진을 선사한다. 펌웨어 버전 2.0은 한국후지필름공식 온라인 쇼핑몰 후지필름몰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스퀘어가격 하얀 눈이 연상돼 겨울과 잘 어울리는 제품 ‘인스탁스 스퀘어 SQ10 화이트’의 가격은 35만원이다. ‘인스탁스 쉐어 SP-3’와 ‘인스탁스 스퀘어 SQ10 화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스퀘어필름은 1팩(10매)에 1만5000원이다.

#이벤트 한국후지필름은 신제품 런칭을 기념해 후지필름몰뿐만 아니라 오픈마켓, 대형몰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에서 12월31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스탁스 쉐어 SP-3’ 또는 ‘인스탁스 스퀘어 SQ10 화이트’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종이 액자를 증정한다. 정품 등록시 스퀘어 앨범(인스탁스 쉐어 SP-3 구매시), 고급 스트랩(인스탁스 스퀘어 SQ10 화이트 구매시)을 선물한다.

#한마디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인스탁스 쉐어 SP-3’와 ‘인스탁스 스퀘어 SQ10 화이트’는 공통적으로 스퀘어필름을 활용하는 신제품”이라며 “요즘 트렌드로 떠오른 정방형 사진은 이미지를 더욱 세련되게 보여줄 뿐만 아니라, 평범한 일상을 보다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