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30과 구글의 가상현실 기기 데이드림 뷰가 초로의 우주 비행사가 오랜시간 가슴에 품은 47년의 꿈을 이뤄줬다.

LG전자는 1970년 달 착륙에 실패한 우주비행사 짐 러벨(Jim Lovell, 90세)이 LG V30와 구글 데이드림 뷰로 달 착륙 가상현실 콘텐츠를 체험하는 영상을 28일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짐 러벨은 달 착륙을 위해 우주를 비행하다 산소 탱크가 폭발하는 사고를 당하고도 승무원 전원이 기적처럼 생환한 아폴로 13호의 실제 선장이다. 그가 겪은 사고는 톰 행크스가 주연을 맡은 동명의 영화로 제작돼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 짐 러벨. 출처=LG전자

우주 탐사 역사에서 가장 유명한 명대사 중 하나인 “휴스턴, 문제가 생겼다(Houston, we have a problem)”로 시작되는 이번 영상에서 짐 러벨은 47년 전 경험하지 못한 달 착륙 순간을 LG V30과 데이드림 뷰를 이용한 가상현실로 생생하게 체험한다.

LG전자 MC마케팅FD(Function Division) 담당 김수영 상무는 “LG V30의 뛰어난 가상현실 성능을 통해 꿈을 실현한 짐 러벨의 이야기처럼 LG전자 스마트폰의 진정한 가치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