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게임빌

오늘(21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크로스파이어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나흘간 중국 시안(西安)에서 열리는 ‘CFS 2017 그랜드 파이널(CROSSFIRE Stars 2017 Grand Finals)’의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4일 중국 태창에서 조추첨식을 진행했다. 이 결과 그룹 스테이지를 진행할 진행할 3개조, 12팀의 자리가 모두 결정됐다. 각 조별 2위까지는 8강 본선에 직행하며, 3위 팀 중 2개팀이 세트 득실과 라운드 득실을 통해 8강에 오를 수 있다.

#페이트/그랜드오더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스토리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에 많은 팬을 보유한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TYPE-MOON의 인기작 ‘페이트’ 시리즈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RPG다. 이용자는 마스터가 돼 서번트라 불리는 다양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거느리고 과거로 돌아가 성배탐색(그랜드 오더)이라는 여행을 떠난다.

#천애명월도 넥슨은 자사 신작 무협 MMORPG ‘천애명월도’의 오프라인 론칭쇼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10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이번 ‘천애명월도 론칭쇼’에서는 200여명의 유저들을 초청해 내년 초 출시를 앞두고 있는 ‘천애명월도’의 정식 서비스 일정과 관련 세부 계획을 발표한다.

#에브리타운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가 신규 마을, 콜라보 아이템 추가 등이 포함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마을 ‘하이타운’이 새롭게 등장했다. ‘하이타운’은 ‘다운타운’, ‘업타운’에 이은 ‘에브리타운’의 일곱 번째 마을로 레벨 25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오픈 가능하다. 이와 함께 신규 생산시설 2종(스키야키 전문점, 슈트로이젤쿠헨 전문점)과 랜드마크 1종(스노우글로브)도 게임에 추가됐다.

#피파온라인3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2(이하 챔피언십)’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결승전에서는 국제대회 2회 우승에 빛나는 테크니션 정재영과 다크호스 신보석이 맞대결을 펼친다. 정재영은 준결승전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강력한 우승 후보 김정민을 격파하고 결승전에 안착했다. 상승 기세를 몰아 경기 초반부터 확실하게 주도권을 잡겠다는 각오다.

#오버히트 넥슨은 넷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멀티 히어로 RPG ‘오버히트’의 사전 오픈 서비스를 2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8일 정식 출시를 앞둔 ‘오버히트’는 지난 10월 말부터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 시작 6일 만에 누적 신청자수 50만 명을 돌파하고, 3주 만에 1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출시 전부터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넥슨은 이용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11월26일 0시부터 사전 오픈 서비스에 돌입한다.

#모두의마블 넷마블게임즈는 홈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모두의마블'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에 이어 두 번째 진행하는 ‘모두의마블-홈플러스’ 제휴이벤트는 전국 36개점에서 오는 25일까지 진행된다.

#로열블러드 게임빌이 자사 플래그십 ‘로열블러드(Royal Blood)’의 공식 티징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출시를 앞두고 공식적인 포문을 연 것으로 이를 계기로 세몰이가 본격적으로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빌은 ‘로열블러드’의 공식 티징 사이트를 오픈하고 앞으로 게임 소개 영상, 일러스트, 트레일러,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단계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개한 메인 슬로건은 차세대 글로벌 MMORPG의 성공 의지를 담은 ‘MMORPG the NEXT’로 기존 게임들에 비해 진일보한 모바일 MMORPG를 예고하고 나섰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내달 11일 0시(자정, 대만 현지 기준) 대만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대만의 최대 게임 기업인 ‘감마니아’가 대만과 홍콩, 마카오의 서비스를 맡는다. 리니지M의 현지 서비스명은 ‘천당M(天堂M, 티엔탕M)’이다. 모바일 양대 마켓인 구글 플레이(16세 이용가)와 애플 앱스토어(12세 이용가)에 함께 출시한다.

#탑탑탑 녹스게임즈는 캡틴스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게임 ‘탑탑탑’을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 ‘탑탑탑’은 유저가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테이지가 진행되는 아이들(idle) 장르의 게임으로 쿼터뷰 방식의 캐주얼한 그래픽과 환생 시스템을 통한 무한성장이 주요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