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뉴에프오

오늘(20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페이트/그랜드오더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스토리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 출시 하루 전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두 달 동안 페이트 애니메이션 VOD를 무료로 상영한다고 밝혔다. 브랜드사이트는 ‘페이트/그랜드 오더’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소식 △FGO의 세계 △서번트 △갤러리 △Fate상영관으로 구성했다.

#영웅의군단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풀 3D MMORPG ‘영웅의 군단’에서 ‘불멸’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8일까지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스페셜 찬스 티켓(2개)’과 ‘장비소환권(5개)’을 증정한다.

#다크어벤저3 넥슨은 불리언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에서 12월9일 오프라인 대회 ‘길드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2000만 원 규모로 열리는 ‘다크어벤저 3 길드 챔피언십’은 동일 길드에 소속된 유저 4인이 팀을 구성한 뒤 한 명씩 출전, 상대 길드원과 1대 1 대전을 펼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검은사막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OBT 3주년 기념 대규모 고객 초청 행사 ‘검은사막 FESTA’에 참가할 수 있는 입장권을 판매한다. ‘검은사막 FESTA’는 12월2일(토) 오후 1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릴 예정이며, 입장권은 400장 한정 수량으로 티켓링크에서 판매된다.

#카운터스트라이크온라인2 넥슨은 밸브 코퍼레이션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온라인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에서 서비스 4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2월7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행운의 주황상자(100개)’, ‘4주년 기념 프로필아이콘’, ‘4주년 축하 케이크모자’ 등 10만 원 상당의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고, 복귀 유저에게는 9만 원 상당의 ‘행운의 파란상자(100개)’를 추가 제공한다.

#배틀그라운드 펍지 주식회사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진행된 ‘카카오게임즈 2017 배틀그라운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 at Gstar(이하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에서 한국과 중국팀이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며 아시아 최강 자리를 차지했고, 전세계 4000만명 이상이 경기를 동시에 시청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3일간 진행된 ‘아시아 인비테이셔널’은 아시아 7개국 20개팀이 참가해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로 실시간 중계를 한국, 중국, 일본, 태국, 필리핀 지역 4000만명이 동시 시청하며 새로운 e스포츠 장르로써 성장 가능성을 한 번 더 보여줬다.

#다크오리진 이유게임(EyouGame)은 온라인게임 이상의 방대한 콘텐츠로 중무장한 모바일 MMORPG ‘다크 오리진’을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에 지난 15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크 오리진’은 PvP, 길드전, 영지 점령전 등 국내 유저들의 경쟁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특징으로 지난 3일 진행한 사전 예약 신청자가 50만명을 돌파하며 올 연말 기대작으로 급부상 중이다.

#마비노기듀얼 넥슨은 데브캣 스튜디오(devCAT Studio)에서 개발한 정통 TCG(Trading Card Game) ‘마비노기 듀얼’에 ‘SFN(Sea Fortress Nahal) 바다의 요새 나할’ 시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SFN 바다의 요새 나할’은 ‘점성술사: 아멘투르’, ‘소공작: 에브니쉬’, ‘하루트’, ‘마루트’, ‘타락한 하루트’ 등 이국적인 모습의 여행자와 신비로운 힘을 사용하는 예언자, 강력한 연계의 기술자 카드로 구성됐다.

#좀비워 뉴에프오는 엔브로가 개발한 모바일 액션 디펜스게임 ‘좀비워 : Part 1. 영웅의 부활’이 구글플레이 스토어 추천게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현재 좀비워는 매주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구글 추천게임에 선정된 지난 17일에는 신규 유닛 2종을 오픈 했으며, 강력한 보상이 지급되는 특별출석 보상을 7일에서 14일로 추가해 신규 유저들을 위한 보상을 대폭 강화했다.

#서머너즈워 컴투스는 자사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하반기 최대 전투 콘텐츠인 ‘길드 점령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길드 점령전’은 ‘서머너즈 워’ e스포츠의 기반이자 올해 초 추가된 개인간 실시간 PvP ‘월드 아레나’에 이은 하반기 최대 전투 콘텐츠로, 단체끼리 맞붙는 대규모 전투를 예고한 만큼 그간 세계 많은 유저들의 기대와 관심을 모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