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웹젠

오늘(9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테일즈런너R 넥슨은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신작 ‘테일즈런너R’에 신규 캐릭터 ‘디앤디(DnD)’를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디앤디’는 PC온라인으로 서비스 중인 ‘테일즈런너’ 원작에서 인기 아이돌 콘셉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여성 캐릭터로, 고유 스킬인 ‘드리프트 게이지 20%시 대시 게이지 충전’과 드리프트 활용시 나타나는 ‘하트 이펙트’ 등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캐슬번 딜루젼스튜디오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 RTS 게임, ‘캐슬번(Castle Burn)’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캐슬번’은 긴박하게 벌어지는 PvP 배틀과 효율적인 자원관리에 기반한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PC RTS 베테랑 기획자와 하스스톤 프로게이머가 함께 개발했다. 지난 7월 필리핀에서 소프트런칭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후 CBT와 사전예약을 시작해 9일부터 정식으로 게임을 출시했다.

#세븐나이츠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구사황 ‘연희’의 리메이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구사황 ‘연희’는 다른 마법형 영웅과 조합을 통해 보다 다양한 활약을 펼칠 수 있도록 리메이크했다. 이번 리메이크를 통해 연희는 대상의 스킬 예약을 해제하는 ‘종말의 영면’ 등 강력한 스킬을 통해 각종 전투에서 그 위용을 뽐낼 예정이다.

#디제이맥스테크니카Q 네오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테크니카Q’에서 신곡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신곡은 ‘OUT OF CTRL’, ‘ROCKSTAR’ 두 곡이다. ‘OUT OF CTRL’은 빠른 속도와 정교한 리듬, 현란한 드럼으로 구성된 ‘드럼 앤드 베이스’ 장르 곡으로, 중반부부터 급격하게 템포가 변화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노트를 유연하게 처리하는 능력이 요구된다.

#클로저스 넥슨은 나딕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CLOSERS)’의 ‘볼프강 슈나이더’ 캐릭터 3차 승급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볼프강 슈나이더’는 새로운 진영으로 추가된 ‘사냥터지기팀’의 첫 번째 요원으로, 주무기인 ‘책’을 통해 소환수인 ‘차원종의 사념’, 무기 등을 소환하여 적에게 강력한 마법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브라운더스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캠페인 모드 확장과 신규 용병 캐릭터 2종을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브라운더스트’의 PvE 메인 콘텐츠 ‘캠페인’ 모드가 기존 35챕터에서 40챕터까지 확장된다. 각 챕터에는 보통과 어려움 모드가 10 스테이지씩 추가돼, 이용자들은 총 100개의 스테이지를 새롭게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챕터에 삽입된 새로운 스토리도 만나볼 수 있다.

#엘소드 넥슨은 KOG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엘소드(Elsword)’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제작한 애니메이션 ‘엘소드: 엘의 여인’ 정식 방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2016년 12월 VVIP 시사회를 통해 최초 공개된 1화와 2017년 7월 엘소드 유저 간담회 ‘천생엘분’에서 공개된 2화에 이어 지난 3일 3화 방영을 시작으로, 2018년 1월 초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넥슨 유튜브 채널을 통해 12화까지 정식 방영을 이어간다.

#테라M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대작 MMORPG(다중역할수행게임) ‘테라M’의 사전예약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테라M’은 사전 예약 개시 4일 만에 5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금일 200만명을 넘어서며 올 하반기 최고의 흥행 기대작임을 입증해 나가고 있다.

#뮤템페스트 웹젠이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의 비공개테스트를 위한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웹젠은 오늘(11월 9일), ‘뮤 온라인’ 지적재산권을 기반으로 제작한 ‘뮤 템페스트’의 사전테스트 참가자 모집 사이트를 공개했다. 웹젠은 비공개테스트 기간을 갖고 게임 밸런스와 서버 안전성 등에 대한 최종 점검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