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조직화에 대해 20여년이 넘는 기간동안 ‘조정이론’을 확립한 토마스 말론 교수와 MIT의 집단 지성 센터(Center of Collective Intelligence)의 로버트 라우버처 교수는 “새로운 경제의 최소 단위는 1인 기업”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미래에는 기본적으로 일자리가 AI(인공지능)로봇 슈퍼컴퓨터들에게 많이 대체될 것이며, 기업행보다 창업이나 1인 기업과 프리랜서의 삶이 더 중요해 진다.

부동산 1인 기업은 관리자 역할보다 사업 설계자가 돼야 한다. 이에 다국적 부동산 기업 ERA Korea와 Century21 Korea를 기반으로 설립된 창업리더십센터(주)는 부동산 창업의 성공을 위한 ‘부동산 1인 창업 세미나’를 마련했다.

강정임 ERA KOREA 대표이사는 “혼자 A부터 Z까지 챙겨야 하는 예비 창업자로서 회사를 운영하면서 막막할 때가 많다”면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분야 별로 기초적인 것부터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짚어줄것이며, 앞으로 기업 경영에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부동산 서비스와 경영전략, 영업전략, 부동산 1인 창업의 비전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ERA와 Century21의 부동산 전문가 커리어 개발과 로드맵을 통한 성공 전략을 제시한다.

세미나 내용은 ▲4차 산업혁명과 직업의 미래 ▲부동산 중개업 위기와 기회 ▲부동산 1인 창업과 비전 ▲커리어 개발 및 로드맵 제시 등이며, 모집인원은 공인중개사 예비합격자와 소속공인중개사 등 총 20명이다.

‘신도 부러워하는 부동산 1인 창업’ 세미나 참가신청은 교육사업팀(02-2222-6010)으로 접수 신청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