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IT > 스타트업
데일리마켓플레이스, 정보보안 태세 완비ISO27001 정보보안 인증 획득
▲ ISO 27001 수여식. 출처=데일리금융그룹

종합 핀테크 기업인 데일리금융그룹 산하 데일리마켓플레이스가 ISO27001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데일리마켓플레이스는 개인자산 통합관리 앱서비스 브로콜리를 운영 중이다. 핀테크 업종 자체가 다양한 보안 이슈의 중심에 있는 상태에서 의미있는 일이다.

국제표준화 기구인 ISO는 각 나라마다 다른 산업과 통상 표준을 조율하기 위해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표준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ISO27001은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으로, 정보보안 정책 및 리스크 관리체계 등의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요건들과 14개 영역 114개의 표준 통제항목을 제시하고 있다. 공인된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과해야만 인증이 부여된다.

이번 인증을 통해 데일리마켓플레이스는 고객정보 보호와 사이버 보안을 위해 국제표준에 따른 정보보안 경영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을 확고히 했으며, 고객들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김우식 데일리마켓플레이스 전략 본부장은 “현재 브로콜리는 약 25만 명 고객의 자산현황, 소비행태 및 재무상태 변화 등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양질의 금융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며, “해당 데이터는 매우 큰 가치가 있고 고객정보 보호는 어떤 이유로도 타협할 수 없는 요소이기에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체계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인증 취득 배경을 밝혔다.

최진홍 기자  |  rgdsz@econovill.com  |  승인 2017.10.27  10:38:24
최진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