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코웨이

생활용품 기업 코웨이가 다음달 3일까지 2017년 하반기 정직원 전환을 전제로 하는 인턴사원들을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코웨이 인턴사원 지원자격은 국내·외 학사 학위 이상 기졸업자, 2018년 2월 졸업예정자다. 모집 분야는 경영지원, 영업관리/마케팅, IT, R&D, 생산/품질, 디자인 등 총 15개 분야다. 모집 인원은 정해져 있지 않다. 

지난해 코웨이는 인턴사원 채용으로 총 30명을 선발해 29명을 정직원으로 채용했다. 올해에는 상반기에 한 차례 인턴사원 모집으로 17명을 선발해 하반기의 선발 인원은 20명 안팎이 될 전망이다.    

입사지원 접수는 24일부터 11월 3일 16시까지 코웨이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서류합격자는 11월 14일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인턴사원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직무적합도 검사, 면접(1차, 2차) 순으로 진행된다. 코웨이 인재상과 지원 직무와의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지원자의 기본역량을 검토한다. 지원 직무에 대한 이해도와 향후 역량 발현 가능성이 가장 중요한 평가 포인트다.

합격자는 내년 1월부터 두 달 간 인턴으로 근무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신입사원으로 즉시 전환된다. 인턴사원들은 인턴 기간 동안 직무를 직접 경험하며 회사와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신입사원으로서 필요한 기초 역량을 익힌다.

김재석 코웨이 인재개발팀장은 “기업의 미래가치는 사람에게 있다는 회사의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인재를 선발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계속될 코웨이의 새로운 시도와 혁신에 동참할 인재들을 선발해 육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