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샵 쇼핑호스트 공개채용 오디션 투표. 출처= GS샵

홈쇼핑 GS샵은 고객들이 신입 쇼핑호스트 채용에 참여하는 ‘GS샵 쇼핑호스트 공개채용 오디션 투표’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22일까지 5일 동안 진행되는 이 투표는 GS샵의 2017년 하반기 쇼핑호스트 공채에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겠다는 취지가 담겨있다.

GS샵 쇼핑호스트 공개채용 오디션 투표는 카메라 면접, 1차 면접을 통과한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촬영한 영상과 사진을 GS샵 온라인 및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고객들은 각 지원자들의 영상과 프로필을 본 후 가장 인상 깊은 지원자에게 투표할 수 있다. 매일 1명의 지원자에게 5일 동안 총 5번의 투표가 가능하다. 투표 결과는 23일 공개되며 이는 2017년 신입 쇼핑호스트 선발 최종 심사에서 참고 자료로 활용된다.

GS샵은 지난 1995년 처음으로 쇼핑호스트 공개채용 방식을 도입했으며, 2005년 업계 최초로 고객 온라인 투표 방식을 한 차례 실시했다. 

GS샵은 12년 만에 다시 시도되는 고객참여 투표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쇼핑호스트의 모습을 이해하고 향후에도 지표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샵 박상준 쇼핑호스트 팀장은 “쇼핑호스트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기 때문에 회사 이미지를 만들어나가는 역할을 한다”면서 “고객들에게 쇼호스트 채용에 직접 참여하는 재미를 선사함과 더불어 고객들의 요구에 조금 더 귀 기울이기 위해 이번 쇼핑호스트 채용 과정에서 온라인 투표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