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철도 걸포북변역 800m 거리에 공급되는 '김포 한강스카이타운'이 1단지 조합원 모집을 마감한 후 2단지 조합원 모집에 나서며 실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김포도시철도는 2018년 개통을 목표로 한강신도시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총 23.67km 구간에 걸쳐 총 10개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개통시, 김포공항까지 30분 정도 소요될 예정으로 지하철 5호선,9호선, 공항철도역 환승이 가능해 여의도, 광화문 등으로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김포한강로를 통해 마곡지구 등 강서권 10분대, 여의도 20분대, 강남 4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하며 일산대교를 통해 GTX역인 킨텍스역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현재 공사 중인 한강신도시에서 서울 마곡지구 등 지역을 연결하는 직선도로인 3축 신설도로가 완공되면, 서울과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자유로워지고 한강시네폴리스, M-CITY 개발 비전에 대한 미래가치를 공유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포 한강스카이타운'은 포스코 건설이 시공예정사로 참여하는 경기도 김포시 감정동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총 5214세대 1,2,3단지로 나눠져 있고 현재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는 2단지는 총 2,257세대 규모 대단지로 전용면적 59㎡, 68㎡, 76㎡, 84㎡ 등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지난 5월 청약을 통해 4000여 세대를 분양 완료한 한강메트로자이와 맞은편으로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걸포북변역과 추후 인천지하철 1, 2호선 추가 연장선인 감정역(가칭) 200m에 거리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단지로 대중교통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내에서 장릉산과 한강 조망이 뛰어나며 자작나무숲, 키친가든, 운동시설, 벚나무길, 놀이터 등 차별화된 테마가든을 조성해 주거쾌적성이 높다. 거기에 전용 캠핑장, 수영장 등 여가시설 및 골프 연습장, 도서관, 휘트니스 클럽, 어린이집, 독서실 등 단지 내 커뮤니티 조성과 전용 셔틀버스 운영으로 입주민 편의시설을 강화했다.

내부는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 구성이 가능하며 대부분 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해 채광, 통풍에 유리하다. 아울러 동선을 최소화 한 주방 배치와 안방 드레스룸, 대형 창고장, 파우더룸, 홈네트워크시스템, 대기전력 차단시스템 등도 제공된다.

단지 옆 감정초등학교 및 감정중, 김포고, 김포여고 등 명문학군과 홈플러스 김포점, CGV, 학원가 등이 근거리에 조성되어 있고 중봉근린공원과 우저서원, 나진포천과 걸포중앙공원도 가까워 정주여건이 좋다.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의 조합원 가입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만 20세 이상)로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이하 주택을 1채 소유한 세대주면 가능하다.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사업승인 이후에는 무제한전매도 가능하다. 또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특성상 일반 분양가보다 낮은 3.3㎡당 800만원대부터 평균 공급가가 책정된 가운데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다.

한편 ‘김포한강스카이타운’은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으로 대표전화로도 상담이 가능하며 대표전화로 사전예약후 홍보관을 방문해야 관람이 가능하며 예약 후 방문시 제주도 2인 무료왕복항공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