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여성전문 전시회 Women's Fair가 2017년 10월 20(금)부터 22일(일)까지 학여울역 세텍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전시전문사 GFC 주최로 서울특별시, 질병관리본부, 건강한여성재단,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강남구 여성능력개발센터가 후원한다.

특히 전시회에 참가하는 우먼스페어 파트너사에서는 여성들을 위한 건강하고 안전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5개의 주제를 중점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참가자 및 참가기업 간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여성의 건강에 관련된 최근 이슈와 니즈를 반영한 W Medical ▲ 여성의 안전 및 라이프스타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W Safe/Life ▲ 여성이라면 놓칠 수 없는 W Beauty ▲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재무상담, 여성정책 등의 정보를 볼 수 있는 W Smart ▲ 여성의 입맛과 시선을 사로잡을 W Food & Living 으로 전시회가 구성된다.

이처럼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우먼스페어 전시회는 진행 3일동안 무료로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간대별 무대공연 및 강연으로 알찬 내용을 전달한다. 내용을 살펴보면, 건강한 여성재단에서 진행하는 최현진 교수의 자궁경부암 예방과 김미경 교수의 올바른 성교육 강의, 쉬즈한의원 오유리 원장의 환경호르몬의 역습, 여성의 고민 생리통 강의가 있다.

또한 메트라이프의 재테크 노하우 공유, 여성의 취업 고민해결을 위한 금융권 취업 강의, 이지앤모어 안지혜대표의 생리컵에 대한 궁금증 해결을 위한 월경컵 바로알기 강연이 준비 중이다. 홍대 바버앤 바비 토탈 살롱 김희정 대표는 직접 현장 관람객과 함께 가을 셀프 헤어스타일링&메이크업쇼 및 셀프 웨딩 헤어메이크업쇼를 진행한다.

여성의 안전과 호신을 위한 한국여성범죄예방협회에서는 실생활에 필요한 안전한 여성호신법 강의가 진행되며, 용인대 이경미 교수의 여성 호신용품 사용법이라는 실용적인 강의까지 다양하게 준비됐다.

아울러, 우먼스페어 부대행사 공연장에 참여하는 관람객을 위한 랜덤 이벤트로 푸짐한 선물 증정 이벤트 진행까지 예정돼 있다.

뿐만 아니라 우먼스페어의 현장 체험 이벤트도 눈 여겨 볼 부분이다. 한국 아로마아카데미협회에서 진행하는 ‘女, 유해 합성 화학 성분은 있을 수 없다’는 자연 그대로 건강한 아름다움, 아로마 테라피 천연화장품 만들기를 주제로 아로마페브리즈, 아로마 수분크림, 페이스 오일, 아로마 페이스 필링젤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모든 참여비용은 무료다.

아로마 아카데미협회는 컬러 심리테라피 전문가와 함께 우먼스페어에 참여하는 관람객에게 컬러 심리상담도 무료로 진행 할 예정이며, 이벤트 신청은 우먼스페어 블로그에서 사전예약 또는 현장신청(일부)도 가능하다.

또한 여성의 최대 관심사인 다이어트와 관련해 헬스 기구 전문업체 이고진에서는 여성을 위한 다이어트 체험관을 운영한다. 다양한 필라테스 및 헬스 용품 특가전과 함께 워킹머신, 바디슬리머, 밸런스보드, 짐볼, 게임바이크등 모든 다이어트 기구 및 용품을 체험 할 수 있으며, 구매도 가능하다

한편, 2017 우먼스페어는 ‘女, 꽃 길을 걷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아이디어 디자인 상품으로 구성된 플라워 마켓을 함께 운영한다. 우먼스페어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18시, 일요일은 17시에 마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