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동원그룹

동원그룹이 2017년도 신입사원 공채로 150명을 채용한다. 

동원그룹은 동원엔터프라이즈,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동원홈푸드, 동부익스프레스 등 모든 계열사의 경영지원, 영업, 마케팅, 생산, 연구, 해외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일할 인재를 채용한다. 채용 규모는 약 150명으로 지난해 대비 약 15% 이상 증원됐다. 

동원그룹 관계자는 “신입사원 채용 증원은 동부익스프레스 인수 이후 물류사업 부문 확장과 최근 성장 궤도에 오른 포장재 계열사 동원시스템즈의 성장이 반영됐다”라고 밝혔다.     

이번 공개채용은 기졸업자 또는 2018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채용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및 에세이 평가, 1차 실무면접, 2차 경영진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26일부터 다음달 16일 14시까지이며, 동원그룹 채용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들은 11월 인/적성검사를 한차례 더 받으며 최종 합격자들은 12월 약 3주간의 그룹 입문교육을 받는다.

동원그룹은 2017년도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맞아 서울대학교 등 전국 19개 대학교에서 채용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는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이명우 동원산업 사장, 김재옥 동원F&B 사장 등 그룹 및 계열사 최고경영진이 직접 참여해 회사에 대해 설명하고, 궁금증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동원그룹 HR지원실 김인철 상무는 “동원그룹은 최근 10년간 연평균 매출 기준으로 약 12%, 영업이익은 약 23% 성장하고 있는 기업으로 미국, 베트남, 세네갈 등 해외 사업장을 통해 글로벌 경영을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면서 “성장하고 있는 동원과 함께 세계무대에서 자신의 꿈을 펼치고 싶은 도전적이고 열성있는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