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2일)의 게임&가젯 뉴스 모아보기

#모두의마블 넷마블게임즈는 국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의 추석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티저페이지’를 오픈했다. ‘티저페이지’를 통해서는 긴 추석 연휴 동안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친지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모두의마블’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역대급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리젠 콘솔급 그래픽에 화끈한 '운영의묘'까지 더했던 모바일 MMORPG '불량인'이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리젠(Re: 젠)'으로 게임명을 바꾸어 구글스토어에 출시한다. 팡스카이는 해외에서 35억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대작 애니메이션 IP의 MMORPG '리젠'을 원스토어에 이어 구글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 출처=팡스카이

#이사만루2017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리얼 야구 게임의 완결판 ‘이사만루2017’에 ‘클럽 시스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사만루 최초로 선보이는 '클럽 시스템'은 친구나 지인끼리 클럽을 만들어 게임을 함께 즐기는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해당 콘텐츠를 통해 친목도모 뿐만 아니라 클럽 전용 출석 및 미션 등 다양한 클럽 활동을 통해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을 상승시키는 추가 혜택까지 챙길 수 있다.

#마비노기영웅전 넥슨은 자사 인기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일본 인기 대전격투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THE KING OF FIGHTERS)’와 제휴를 통해 아바타 및 감정표현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는 일본 유명 게임회사 ‘SNK’의 인기 대전 격투게임 시리즈로, 이번 제휴를 통해 인기 캐릭터 ‘쿠사니기 쿄’, ‘야가미 이오리’, ‘시라누이 마이’, ‘유리 사카자키’가 마영전 아바타와 감정표현으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검은사막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오디오 리마스터’ 작업 현장을 담은 영상 2탄을 공개했다. ‘검은사막’은 이용자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음악을 선사하고 몰입감을 높여주기 위해, 올해 초부터 유럽 현지 오케스트라와 함께 오디오 리마스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 중 마무리 될 이번 프로젝트는 리듬 게임 'EZ2DJ'와 'DJMAX' 등의 작곡가이자 ‘CROOVE’라는 닉네임으로 잘 알려진 류휘만 음악 감독이 총괄하고 있다.

#헌터스리그 오올블루가 자체 제작한 모바일 헌터팀액션 RPG ‘헌터스리그’가 구글 피처드와 페이스북 게임룸 에디터스 초이스에 선정됐다. 구글 피쳐드는 중화권 일부 국가를 제외한 전 지역이며, 페이스북 게임룸 에디터스 초이스는 북미,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대상이다. 구글 피쳐드는 구글플레이가 요구하는 기준을 모두 충족하고, 게임 최적화 및 편의성, 사용성, 이용자 평점 4.0이상(5.0 만점) 등의 심사기준을 바탕으로 결정된다. 현터스리그는 론칭 이후 구글과 애플 양대 글로벌 마켓 유저 평균 평점 4.5 이상 유지하고 있다.

#마피아리벤지 네시삼십삼분은 모바일 대전 슈팅 게임 ‘마피아 리벤지’(개발사 비컨스튜디오)에 챌린지 모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챌린지 모드’는 무작위로 선택된 총기로 실시간 일대일 대전(PvP)을 즐길 수 있는 방식으로 레벨과 무기 등급에 상관없이 상대방과 동등한 조건에서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입장 방식에 따라 무작위 총기전과 엘리트 무작위 총기전으로 나눠지며, 사용자는 무작위로 선택된 6개의 총기 중 3개를 골라 대결을 펼친다.

#극무쌍 엔조이게임(ENJOY GAME)은 리얼 3D 삼국지 액션 모바일게임 ‘극무쌍’이 국내 출시 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극무쌍’은 삼국지를 배경으로 영웅을 육성하여 화려하고 호쾌한 액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웰메이드 게임으로, 지난 8월 국내 정식 론칭 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인기순위 상위권에 랭크되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백발백중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FSP 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에서 출시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백발백중 출시 2주년을 맞아 △대전 맵 'KTX' △캐릭터(스킨) '황진이'△스킨 스킬 아이템 시스템△총기 세트 시스템△복귀 보급 찾기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 출처=넷마블게임즈

#에어로스트라이크 조이맥스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에어로 스트라이크(Aero Strike)’가 공격형 헬기 2종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에어로 스트라이크’는 현대전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박진감 넘치고 실감나는 비행 전투 액션을 담아낸 모바일 슈팅 게임으로 고품질 그래픽, 간편한 조작법, 수집·성장 등 RPG 재미를 고루 갖춘 점이 특징이다.

#인그레스 나이언틱(Niantic)은 AR(증강현실) 게임 인그레스(Ingress)의 최대 이벤트인 ‘인그레스 XM 어노말리 13매그너스(Ingress XM Anomaly 13MAGNUS)’를 서울 잠실에서 23일 실시하고, 이에 앞서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인그레스 어노말리’는 전 세계 인그레스 사용자들이 특정 시간, 특정 장소에 모여 오프라인으로 즐기는 확장형 현실 게임으로 ‘인라이튼드’와 ‘레지스탕스’ 진영을 나눠 진행한다.

#피싱마스터 게임빌이 글로벌 장수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6년이라는 긴 기간 동안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게임으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며 세몰이에 나섰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미션 낚싯대’와 ‘레전드 보석’을 최초로 선보였다. ‘미션 낚싯대’는 특정 미션이 주어지는 낚싯대로 강화, 합성, 승급 등 미션 달성 시 해당 강화 수치를 계승한 원본 낚싯대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콘텐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