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5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다.

#뱅앤올룹슨 ‘글로벌 쇼핑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는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세계적인 프리미엄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이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은 뱅앤올룹슨이 강남에 오픈한 네 번째 백화점 매장으로, 2층 명품 시계 매장 라인에 위치한다. 새로운 매장에서는 럭셔리 라인 ‘뱅앤올룹슨’의 라우드 스피커, 홈시어터 TV부터 뱅앤올룹슨의 시그니처 사운드를 계승한 ‘비앤오 플레이(B&O PLAY)’의 포터블 오디오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오빠모바일 팡스카이는 iOS와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서비스중인 모바일 MMORPG '오빠모바일'에서 시즌2에 해당하는 대형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이를 기념한 쿠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5일부터 시즌 2가 시작되는 '오빠모바일'의 가장 큰 특징은 ‘무기 각성 시스템’이다. 특정 시간 동안 각성 무기를 소환해 강력한 능력치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화려한 이펙트도 추가돼 강력한 캐릭터를 원하는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 출처=넥슨

#판타지워택틱스R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한 모바일SRPG '판타지워택틱스R’에 인기 웹툰 ‘노블레스’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노블레스’ 캐릭터 ‘무자카’, ‘세이라’, ‘프랑켄슈타인’과 각 캐릭터의 전용장비, 코스튬이 추가됐고 ‘무자카’의 ‘잃어버린 섬’ 던전이 열렸다.

#로스트아크 스마일게이트 RPG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인 차세대 대작 핵앤슬래쉬 MMORPG ‘로스트아크’가 본격적인 2차 CBT(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한다. 이번 2차 CBT는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 동안 진행되며 16시에 시작되는 테스트 첫날을 제외한 16일부터의 테스트 시간은 매일 낮 12시부터 24시까지이다.

#뫼비우스파이널판타지 스퀘어 에닉스는 자사의 대표작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를 잇는 HD 모바일 게임 ‘MOBIUS FINAL FANTASY’와 파이널 판타지 13(FINAL FANTASY XIII)의 콜라보레이션 리전 후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FFXIII의 유명 캐릭터 '라이트닝'이 등장,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라이트닝’의 신규 스토리를 공개해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대망의 후편을 공개해 인기를 이어갈 방침이다.

#파이널삼국지 게임펍은 전략 RPG ‘파이널삼국지’에서 5대 5 PVP 전투 ‘군웅쟁패’ 등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웅쟁패’는 60레벨 이상 게이머 5명이 파티를 구성해 5대 5 전투를 펼치는 PVP 콘텐츠다. 전투 시작 전 정해진 순서대로 대결이 펼쳐지며 어느 한 쪽 유저가 패해 퇴각하면 퇴각한 팀에서 새로운 유저가 출정해 전투를 이어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투 결과에 따라 지급된 영광 포인트로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고 매주 일요일 순위 보상도 주어진다. ‘군웅쟁패’는 같은 게이머들이 참여한다고 해도 전투 순서 등에 따라 대전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재미 요소가 존재해 고레벨 게이머들의 취향 저격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크루세이더퀘스트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이 개발한 인기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이시스’와 ‘레이 링’ 등 신규 용사 5종과 새로운 시스템인 ‘용사단 숙소’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용사들의 상호 대사를 확인하고, 집을 꾸미고 감상할 수 있는 ‘용사단 숙소’가 새롭게 선을 보인다. 총 6명의 용사들을 집에 배치할 수 있는데, 용사를 잡아서 끌거나 하늘로 던지는 등 재미있는 행동들을 시도, 용사들이 당황해하는 모습, 부끄러워하는 모습 등 유저와 게임 캐릭터 간의 인터렉션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NX101 음향기기 전문 제조·유통기업 캔스톤어쿠스틱스은 음질에 중점을 둔 2채널 스피커 NX101를 출시했다. 캔스톤이 59번째로 출시한 NX101은 2채널 스피커 구성의 북쉘프 타입으로 현대적인 감각의 디자인과 모던한 해상력을 기초로 한 스피커이다. 소리의 왜곡을 최소화하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재생해, 자극적인 소리가 아닌 부드러운 사운드를 통해 음악 및 영화, 그리고 팟캐스트를 비롯한 음악 방송을 듣는 사용자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제품이다.

#신천상비 네오위즈는 계열사 네오위즈온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 천상비’에서 가을 시즌을 맞아 오는 9월28일까지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파격적인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는 ‘천지복권’이 추가된다. ‘천지복권’에는 구환단, 천지구환단, 영지선초, 흑혈공 외 황금불상 10개, 천년금구내단 1천개, 단축부 1만개, 환영비단 1만개, 천삼복권 1만개 중 하나의 아이템이 담겨 있다. 이를 획득하기 위해서는 ‘천지상점’에서 구매하거나 ‘비밀의 정원’과 ‘비밀의 정원 지하 자준경’에서 사냥을 하면 된다.

▲ 출처=넷마블게임즈

#스톤에이지 넷마블게임즈는 아이코닉스, 홈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자사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스톤에이지: 전설의 펫을 찾아서’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9월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전국 홈플러스에서 ‘스톤에이지 AR(증강현실) 체험 이벤트’를 연다. ‘스톤에이지 AR’ 앱을 다운로드 받아 매장 내 증강현실 속 펫을 찾으면 홈플러스 할인권을 증정하고, 해당 인증샷을 SNS에 올리면 ‘스톤에이지’ 모가 펫 등 캐릭터 풍선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