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8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 4번째 신규 서버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4일 18시 넷마블은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서버 '그랑카인'을 오픈했다. 넷마블은 신규와 복귀 이용자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신규 서버 오픈을 결정했다. 레볼루션 서버 증설은 20대 서버를 추가한 출시 당일을 제외하면 처음이다.

#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FPS 대작 ‘탄: 끝없는 전장’의 게임명을 ‘탄: 전장의 진화’로 바꾸고 대규모 업데이트를 위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탄의 대변신을 예고하고 있다.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 보면 신규 게임모드 3종이 추가되며, 신규 캐릭터 하피가 추가된다. 또, UI가 개편돼 보다 편하게 매칭을 진행할 수 있도록 바뀐다.

▲ 출처=스마일게이트

#드래곤빌리지 하이브로(대표 원세연)는 9월 8일부터 일주일간 현대백화점 신촌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올해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7, 코믹콘 서울 2017,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 다양한 공간에서 드래곤빌리지 부스를 선보여온 하이브로는 더욱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신촌 현대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발키리커넥트 에이팀은 하이 판타지 RPG ‘발키리 커넥트’에서 SNK 플레이모어의 인기 격투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KOF)’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OF’는 1994년에 아케이드 게임으로 출시된 인기 격투 게임이다. ‘아랑전설’, ‘용호의 권’ 등 인기격투 게임의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모두 등장해 현재까지 전 세계 수많은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이 지난 6일 대만·홍콩에 출시한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가 출시 하루 만에 인기 1위, 매출 탑10에 올랐다. ‘삼국블레이드’는 현지 게임업체 게임드리머를 통해 6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 동시 출시됐다. 대만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1위, 매출 7위를 기록했으며, 홍콩·마카오에서는 인기 1위, 매출 최고 4위를 달성했다.

#헌드레드소울 라인게임즈가 설립 후 첫 번째 타이틀을 ‘헌드레드소울’로 확정짓고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본격화한다.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는 하운드13이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헌드레드소울’의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고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테스트는 21일부터 일주일간 진행 예정이며, 테스트 전까지 12세 이상 안드로이드OS 이용자라면 누구나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판타지워택틱스R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한 모바일 SRPG '판타지워택틱스R’에 ‘악몽 던전’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악몽 던전’은 영웅의 악몽 스토리를 통해 과거를 살펴보고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도전형 콘텐츠로, 각 영웅마다 총 4단계 난이도 스테이지가 구성돼 있다.

#블레스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에서 ‘리빌드 서버’의 2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리빌드 서버’는 ‘블레스(BLESS)’에서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목표로 진행 중인 ‘리빌드 프로젝트’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번에 최고레벨 확장과 신규 던전 등을 담은 두 번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XG27VQ 게이밍 모니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인 에이수스가 커브드 모니터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Strix) XG27VQ를 지마켓에서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XG27VQ 모니터 예약판매는 지마켓과 단독으로 진행되며, 사전 예약하는 선착순 10명에게 로지텍 고급 게이밍 마우스 및 마우스 패드를 지급한다.

▲ 출처=게임빌

#워오브크라운 게임빌이 ‘워오브크라운(War Of Crown)’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웅 ‘쥬티스’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반리스크 지역을 수호하는 기사단의 부단장으로 아군을 보호하고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지닌 여성 캐릭터다.

#막타 녹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막타’가 사전등록시작 약 10일만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전예약 30만 돌파 달성으로 사전예약 등록자 전원은 인게임 아이템 ‘엽전 50만’, ‘천사날개(30일) 1개’, ‘2배 경험단 3개’, ‘용병진급단 20개’를 모두 지급받게 된다. 모바일 게임 ‘막타’는 게임명에서 알 수 있듯 ‘막타 보상 시스템’이 핵심 콘텐츠로, 막타를 차지하기 위한 유저들간의 치열한 눈치싸움이 백미인 게임이다.

#아스파이어S24 글로벌 PC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이서가 무선 충전기능까지 갖춘 올인원(All-In-One) PC ‘아스파이어(Aspire) S24’을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아스파이어 S24’은 5.97mm 두께의 초슬림 제품으로 골드와 블랙컬러가 조합된 럭셔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23.8인치 풀HD IPS 디스플레이와 178도 광시야각, 2.7mm의 베젤에 에이서 엑사컬러(Acer ExaColor) 기술이 탑재돼 보다 생생하고 선명한 화질을 경험할 수 있으며, 에이서 트루하모니(Acer TrueHarmony) 기술은 사용자에게 생생한 음질을 느끼게 해준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