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샤오미

예산 10만원(링크)에 이어 이번엔 5만원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장만하는 방법을 준비했다. 5만원 이하로도 기계식 키보드 얼마든 살 수 있다! 총 7가지 제품을 모았다. 뛰어난 가성비(가격대비 성능비)는 기본에, 각각의 매력을 뿜어내는 제품들이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최저가 기준이다.

 

▲ 출처=앱코

#앱코 해커(ABKO HACKER) K640 예산 3만8800원. 국내 게이밍 기어 브랜드 앱코의 기계식 키보드다. 오테뮤 스위치를 장착했다. 무지개색 LED 백라이트를 장착했으며, 화려한 9가지 조명 효과를 지원한다. 이중 사출 키캡이라 문자가 평생 지워지지 않는다. 테두리가 좁아 공간 절약에 도움이 된다. 패키지에 키 커버, 키 리무버, 청소용 브러시가 기본 포함된다.

 

▲ 출처=맥스틸

#맥스틸 트론(MAXTILL TRON) G100K 예산 4만850원. 국내 게이밍 기어 브랜드 맥스틸 제품이다. 오테뮤 스위치를 장착했다. 상판이 알루미늄이라 견고하다. 상판 색상을 브론즈와 그레이 중 고를 수 있다. 무지개빛 LED 백라이트를 탑재했다. 8가지 화려한 조명 효과를 지원한다. 2년 무상 A/S를 제공한다.

 

▲ 출처=앱코

#앱코 해커 K6000 엘리트 리얼 RGB 에디션 4만3900원. 앱코의 기계식 키보드다. 상판이 컬러풀하다. 그린과 핑크 컬러 중 고를 수 있다. 키캡은 흰색이다. 오테뮤 스위치를 장착했다. 1680만색 RGB 풀컬러 LED 백라이트를 탑재했다. 전용 소프트웨어로 LED 조명 효과를 지정 가능하다. 키 커버, 브러시, 키 리무버 등이 패키지에 포함된다.

 

▲ 출처=제닉스

#제닉스 스톰엑스(STORMX) K5 예산 4만8350원. 국내 게이밍 기어 브랜드 제닉스의 제품이다. 팜레스트 일체형 디자인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상판 소재가 메탈이라 견고하다. LED 라이트를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 꼬임 방지를 위해 직조 케이블을 채용했다.

 

▲ 출처=한성컴퓨터

#한성컴퓨터 GTune MKF30S 레인보우 예산 3만4900원. 오테뮤 키 스위치를 장착했다. 키캡 색상에 따라 화이트와 블랙 버전이 있다. 알루미늄 메탈 상판을 채용해 견고하다. 레인보우 LED 백라이트를 채용했다. 흡음 매트를 삽입해 통울림이 섞이지 않은 맑은 타건음이 난다. 무게는 770g으로 가벼운 편이다. 패키지에 더스트 커버, 브러시, 키캡 리무버가 포함된다. 보증기간은 1년이다.

 

▲ 출처=샤오미

#샤오미 MK01 예산 4만7340원. 중국 샤오미의 깔끔한 기계식 키보드다. 샤오미가 기계식 키보드 역시도 가성비(가격대비 성능비)가 뛰어난 제품을 내놨다. 87키 텐키리스 타입이다. TTC 적축을 탑재해 타건감이 가볍다. 알루미늄 합금 상판이라 단단하다. 우아한 백색 LED 라이트를 탑재했다. 키보드 케이블을 분리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 출처=리줌

#리줌 G-FACTOR Z90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 예산 4만1900원. 방수 기능이 있는 기계식 키보드다. 축을 감싸는 실리콘 패드 덕분이다. 청축 K-스위치를 탑재했다. 레인보우 LED 라이트 효과가 화려하다. 9가지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한·영 이중 사출 키캡으로 문자가 지워질 염려가 없다. 104키 풀사이즈로, 키수명은 6000만회 정도다. 

▶나의 인생템 인벤토리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