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투자증권 제공)

■ 핫&뉴 NH투자증권, ‘4차 산업혁명30 채권혼합형 펀드’ 판매

NH투자증권은 11일 국내 4차산업 관련 주식과 안정적인 채권에 동시에 투자하는 ‘NH-Amundi 4차산업혁명30 채권혼합형펀드’를 판매 개시했다고 밝혔다.

‘NH-Amundi 4차산업혁명30 채권혼합형펀드’는 국내 4차산업혁명 관련주에 신탁자산의 30% 이하로 투자하고, 50% 이상은 국공채 및 지방채 등 우량채권에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하도록 운용하는 상품으로 중위험, 중수익을 선호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신탁자산의 30% 이하를 빅데이터, 인공지능, 공유경제, 바이오테크, 전기차, 자율주행차, 스마트팩토리, 폴더블디스플레이로 구성된 8대 핵심영역에 집중 투자한다.

또한 신탁 자산의 50% 이상을 투자하는 채권 투자는 국내 우량등급 채권으로 구성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한다. 국공채, 지방채, 특수채 등 다양한 만기의 우량채에 분산 투자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확보하고, 우량 은행채 및 회사채에도 금리상황에 따른 매매전략을 활용해 추가적인 수익 창출도 기대된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이란 인공지능, 로봇기술, 가상현실, 빅데이터 등 정보통신기술이 현존하는 기술과 융합해 이루어지는 차세대 산업혁명으로, 향후 미래 먹거리가 될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에 투자한다는 점이 이 상품의 매력”이라며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사회적, 경제적 변화 및 정부의 신산업 육성정책 기대감 등을 고려해보면 4차 산업혁명 투자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 투자요건으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 KB국민카드, 현대백화점그룹 제휴 'H.Point KB국민카드'출시

KB국민카드는 10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를 최대 2% 적립하는 'H.Point KB국민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카드는 조건없이 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5%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포인트인 'H.Point'로 기본 적립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에서 사용 시는 1%가 추가 적립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편의점, 약국 등 주요 생활밀착 업종 할인과 놀이공원 할인도 제공한다. 건당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전월 이용실적 구간에 따라 월 최대 2만원까지 5%가 할인된다.단, 생활밀착 업종 할인 혜택을 받은 이용 건의 경우 ‘H.Point’ 0.5% 기본 적립 혜택은 제공되지 않는다.연회비는 1만2000원이다.

 

■ 신한금융투자, ‘신한 플랜YES랩’ 출시

신한금융투자는 ‘신한 플랜YES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 상품은 고객이 예탁한 자산에 대해 사전에 매수일자, 기간, 금액을 설정해 KODEX 레버리지 ETF를 정액분할 매수하고, 미리 정한 목표수익 도달 시 자동으로 매도하는 랩 서비스다.관계자는 “고객의 성향을 잘 파악하고 자격을 갖춘 지점 PB들이 고객의 니즈에 부합하는 1:1 맞춤식 자동매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정액분할 매수를 통해 매입단가를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정해진 룰로 자동 매매하므로 시장 상황에 따른 심리적 부담을 낮추는 것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신한 플랜YES랩의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며 랩 수수료는 후취로 연 1.2%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