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나금융투자, 미래에셋생명, 신세계INC, KEB하나은행 제공)

■ 하나금투, 상승 기대종목 정조준 ‘하나 명사수랩’ 출시

하나금융투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투자가 유망한 지역과 섹터의 ETF(상장지수펀드)와 펀드를 활용해 수익을 추구하는 ‘하나 명사수랩’을 출시했다.

'하나 명사수랩'은 시장 상황에 맞춰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을 정조준 하여 투자하며, ETF를 중심으로 자산을 편입하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가능하고 시장 상황에 맞춰 유연한 대응이 가능한 점이 장점이다.

주식랩, 채권랩, 해외주식랩, 자문랩, 펀드랩 담당자들이 모두 참여해 집단지성이 구현된 상품으로,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 실장을 비롯해 전 운용역이 매주 상품전략회의를 통해 글로벌 시장상황, 자산 간의 상관관계 및 추세분석 등의 변화에 대응해 운용전략 및 포트폴리오를 조정한다.

하나 명사수랩은 1000만원 이상 가입이 가능하다. 수수료는 선취 0.5%에 매년 후취로 0.5%가 부과된다. 기준수익률을 초과할 경우에는 초과분에 대한 성과보수는 고객과 별도 합의한다.

계약은 1년 단위로 이루어지며, 해지수수료를 내고 중도해지가 가능하다. 고객 계좌별로 운용, 관리되는 투자일임계약으로 과거의 수익률이 미래의 수익률을 보장하지 않으며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 미래에셋생명, 보장·수익 함께 ‘변액건강종신보험Ⅱ’출시

미래에셋생명은 기존 CI(Critical illness)종신보험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GI(General illness)종신보험인 ‘변액건강종신보험Ⅱ’를 출시했다.

이 보험은 12대 질병에 대해 고액 보장을 제공하고 중증갑상선암과 남성유방암도 선지급 대상에 포함한 건강종신보험으로 ‘중대한’ 질병만을 보장하던 기존 CI종신보험보다 소비자에게 유리한 차세대 GI종신보험으로 설계됐다.

이에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을 포함한 12대 질병 진단 및 수술 시 가입금액의 100%까지 선지급 진단금 형태로 받을 수 있다.

기존 선지급 진단사유에 포함되지 않았던 중증갑상선암(소액암)과 남성유방암(특정암)도 일반암으로 재분류, 주계약 선지급 보장에 포함해 보장 범위를 확대했고,저금리, 고령화 기조 속에도 효과적으로 질병 치료자금 및 노후자금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업계 최초로 제공하는 사망 부분 연금전환 옵션을 선택하면 12대 질병에 대한 선지급 진단금을 종신토록 보장하고, 사망보험금을 연금으로 전환해 선지급 진단금 보장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연금 수령이 가능하다.또 총 31종의 다양한 펀드가 라인업 되어 있어 저성장, 저금리 시대에 장기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탑재된 ‘글로벌 MVP’ 펀드는 전문가 집단이 1년에 4회 리밸런싱하며 안정적인 수익률 달성을 위한 장기적인 자산배분 전략과 글로벌 시장의 흐름에 부합하는 분기별 펀드 선택의 비중을 조절할 수 있다.

■ 신세계아이앤씨, ‘SSG카드’ 출시

신세계아이앤씨가 신용카드에 SSG 브랜드를 입힌 PB(자체브랜드,Private Brand)) 'SSG카드'를 선보이며 신용카드를 통해 간편 결제 시장에 새로운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나섰다.

SSG카드는 SSG페이의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즉시 제공하는 것이 특장점이다.

SSG카드를 SSG페이로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전월 실적 제한없이 1.5% SSG머니 적립은 물론 신세계포인트 0.1%도 추가로 적립해 준다. 이는 가맹점 평균 수수료의 약 80%에 해당한다.

적립뿐만 아니라 주요 가맹점에서 최대 20%까지 할인 혜택을 준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닷컴, 스타필드 등에서는 10%, 스타벅스, 이마트위드미, 신세계면세점 등에서는 2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매월 선물한다.

여기에 SSG페이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SSG카드 발급 후 1회 이상 결제 시 연회비를 SSG머니로 돌려주며, 무이자할부 최대 6개월의 혜택을 준다.

SSG카드의 발급은 비대면 발급이 가능한 모바일 카드를 기본으로 하는 만큼 SSG페이 앱을 통해 24시간 365일 언제든지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1시간 이내 발급 가능하다. SSG카드는 마스터카드와 제휴를 통해 해외 이용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SSG카드 출시를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월 100만원 이상 결제 시 SSG머니 5만원을 증정하고, 8월까지 SSG닷컴 주중 20% 청구할인, 스타필드 하남에서는 10/20/40/60만원 이상 결제 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이용권에 추가로 신세계상품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또한, 이마트에서는 10월까지 주말마다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KEB하나은행, 스마트폰 자금관리서비스 'CMS모바일' 출시

KEB하나은행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은행별 계좌 입출금 내역과 가맹점 매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조회할 수 있는 스마트폰 자금관리 서비스 'CMS모바일'을 출시했다.

‘CMS(Cash Management Service)모바일’은 각 은행별 스마트폰뱅킹 앱에 접속하지 않아도 조회하고 싶은 모든 은행의 계좌와 카드 거래 내역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스마트폰 자금관리서비스다.

기존 스마트폰 자금관리서비스는 외부 서버에 자신의 인증서와 비밀번호를 저장하면 서버에서 조회하는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받는 방식으로 조회 속도가 느리고 인증서를 외부에 저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CMS모바일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인증서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거래 정보를 조회하고 개인 계좌와 카드까지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사업자의 자금현황 파악과 관리에 보다 유용하다.

또한 CMS모바일은 가맹점주가 매장에 나가지 않아도 매장에서 발생한 카드 매출금액을 조회하고 카드 매출대금 입금 시기가 각기 다른 카드사의 입금 예정 정보를 일자별로 정리해 보여줌으로써 가맹점주가 손쉽게 매출 관리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