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신상 게임&가젯 해설, 오늘의G 54

▲ 출처=야마하뮤직

#한줄요약 일본에서 난리난 세상에 없던 캐주얼 관악기

#출시정보 악기·음향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가 기존 악기시장에서 찾아볼 수 없던 새로운 개념의 관악기 ‘베노바(Venova)’를 20일 국내 출시한다. 다년간의 야마하 자체 연구를 거쳐 개발된 단일 리드 관악기로서, 음향학적 디자인뿐만 아니라 콤팩트한 사이즈와 독특한 음색으로 출시 전부터 전 세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소리 베노바의 원통형 보어에는 ‘브랜치 파이프’가 추가돼 작은 크기로도 소프라노 색소폰 같은 풍부한 음색을 구현해낼 수 있다. 또한 야마하의 음향 분석 기술 시뮬레이션을 거쳐 제작된 본체 파이프는 톤 홀 사이의 거리를 줄여 키 사용을 최소화해 쉽고 편한 연주를 돕는다.

#휴대&관리 베노바는 캐주얼 관악기답게 180g의 중량으로 기존 관악기보다 훨씬 가벼울 뿐만 아니라 제품 크기도 작아 휴대가 용이하다. 또한 쉽고 단순한 운지법으로 관악기를 처음 접하는 입문자도 쉽게 연주할 수 있다. 여기에 ABS 수지로 제작된 악기의 본체는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할 뿐 아니라 물로도 손쉽게 세척이 가능해 악기 관리도 간편하다.

#한마디 “‘베노바’는 전통적인 관악기 제품을 혁신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해 색소폰처럼 부는 방식에 따라 다양한 음률을 표현해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베노바를 통해 ‘관악기는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관악기 입문자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음악 연주를 쉽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관계자가 말했다.

#구매 신개념 캐주얼 관악기 ‘베노바’는 권장소비자가격 14만9000원이다. 전국 야마하 대리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자세한 제품 정보는 야마하뮤직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