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리니지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챌린지 서버 ‘포세이든’과 ‘빛’을 신규 오픈한다. 모든 이용자는 8월30일까지 6주 동안 챌린지 서버를 이용권 없이 즐길 수 있다. 하루 최대 6시간까지 접속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챌린지 서버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 출처=넷마블게임즈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첫 e스포츠 정규리그인 ‘펜타스톰 프리미어 리그’의 본선 대진표와 중계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오는 23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후 7시 게임 전문채널 OGN을 통해 생중계 되는 ‘펜타스톰 프리미어 리그’는 A조에 ‘WILD’, ‘SINSA GAMING’, ‘KR’, ‘NC Lions’, B조에 ‘MVP’, ‘New MetA’, ‘X6-Gaming’, 그리고 ‘TopTeaM’이 각각 듀얼 토너먼트로 경기를 진행한다. 1라운드 첫 방송에서는 ‘WILD’가 ‘NC Lions’를 상대하게 되고 ‘TopTeaM’이 ‘MVP’을 상대한다.

#브라운더스트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콘텐츠 ‘악마성’을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악마성’은 총 30층으로 이루어진 던전으로, 각 층마다 존재하는 네 가지 승리 조건을 충족해 클리어하면 고대 주화, 명예 점수, 골드, 다이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각 층마다 최고점수를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용병단장의 이름과 점수, 클리어한 지형 정보가 기록된다.

#피파온라인3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의 공식 국제 e스포츠대회 ‘EA Champions Cup 2017 Summer’가 중국 광저우 ‘폴리월드트레이드센터(Poly World Trade Center)’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는 ‘EA Champions Cup 2017 Summer’에는 대한민국, 중국,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10개국에서 선발된 12개팀이 참가해 우승을 향한 치열한 맞대결을 펼친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여름 테마 ‘얼라이브’ 업데이트 2탄으로 ‘레인보우 리그’와 신규 콘텐츠 ‘해적섬 서바이벌’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레인보우 리그는 테일즈런너의 모든 유저들이 참가할 수 있는 e스포츠 대회로 1년에 총 4개의 시즌(봄, 여름, 가을, 겨울)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이번 프리시즌은 올 가을 정식 리그 출범에 앞서 2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으로 시범 대회이다.

#형님모바일 팡스카이는 모바일 무협 액션 RPG '형님모바일'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구글, iOS용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형님모바일'은 독특한 브랜드 네이밍과 높은 매출로 화제가 됐던 '오빠모바일'과 같은 친근한 네이밍의 모바일 무협 3D MMORPG 신작이다. 오는 26일 원스토어와 구글스토어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iOS의 출시일은 미정이다.

#로스트사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용병 ‘쿵푸술사’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쿵푸술사’는 190번째 신규 용병으로 뱀, 표범 등 다양한 동물 자세를 본뜬 무술로 공격을 가하는 레어용병이다.

#프리스타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조이시티에서 개발한 인기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에 초보 유저들이 게임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AI 모드를 신규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 추가된 AI 모드는 신규 가입 유저들이 기존 유저들과 플레이하기 전, AI와의 대전을 통해 게임에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저들과의 승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효과와 동시에 기존 AI보다 발전된 형태로 경기를 진행해 PVP에 나설 때 보다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공명온라인 팡스카이는 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삼국지전략 PC게임 '공명온라인'의 CBT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한게임과 게임매니아, 팡게임 등 3개 게임 포털에서 동시에 진행된 이번 CBT에는 평소보다 2배 가까이 많은 인원이 몰려 게임 내 모든 콘텐츠를 제한 없이 즐겼다. CBT 참가자들은 '게임에 제약이 없다'는 점과 '전략성이 높다'는 점에 후한 점수를 줬다.

#5D마크IV 디지털 광학 이미징 기술 선도 기업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이 고성능 풀프레임 DSLR 카메라 ‘EOS 5D Mark IV’의 ‘캐논 로그(Canon Log)’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선보였다. EOS 5D Mark IV는 약 3040만화소의 고화질 사진, 정밀한 AF, DCI급 4K 30p의 초고해상도 동영상 촬영 성능을 바탕으로 방송 및 영화 촬영 현장에서 활약하며 ‘VDSLR(Video DSLR)’ 분야의 지평을 넓히고 있는 모델이다. 캐논은 이번 캐논 로그(Canon Log) 업그레이드를 통해 EOS 5D Mark IV의 영상 표현 영역을 확장시키는 한편, 후반 보정의 활용성과 편의성을 높여 하이 아마추어와 전문가들이 완성도 높은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 출처=선데이토즈

#애니팡3 선데이토즈가 자사의 대표 모바일게임 '애니팡3'의 시즌2 개막을 예고하는 사전 예약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계 명작 동화를 기반으로 1000개 스테이지로 구성한 ‘시즌1: 동화나라’에 이어 ‘애니팡3’의 시즌2는 시간 여행을 테마로 고대 이집트, 공룡시대 등 다양한 시간, 공간을 무대로 이색 퍼즐을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신설된 마녀의탑 콘텐츠는 이용자들의 순위 경연장으로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물하며 경쟁의 재미를 전할 전망이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