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7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피파온라인3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 아디다스 챔피언십 2017 시즌1’ 결승전에서 김정민이 강성훈을 꺾고 우승했다고 밝혔다. 대회 최초로 ‘챔피언십’ 3회 우승을 달성한 김정민은 상금 5000만원과 함께 ‘EA Champions Cup 2017 Summer(이하 EACC 2017 Summer)’ 진출권을 획득했다.

▲ 출처=넥슨

#마왕이되는345가지방법 NGNTSOFT는 모바일 디펜스&전략시뮬레이션의 혼합장르인 ‘마왕이 되는 345가지 방법’의 정식 서비스를 원스토어를 통해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왕이 되는 345가지 방법’은 마계의 영지를 직접 경영하는 전략시뮬레이션 장르인 마계대전과 디펜스장르인 모험이 혼합된 게임이다. 유저는 마계의 사령관이 되어 각 가문의 영웅들을 모집해 독재를 일삼는 마왕을 끌어내리고 자신이 마왕이 되어 마계를 재건하는 과정을 그렸다.

#음양사 카카오가 올 8월 출시 예정인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의 사전예약 자 수가 열흘 만에 100만 신청자를 돌파했다. ‘음양사’는 전세계 2억명이 즐기는 대작 모바일 RPG로, 깊이 있는 완성도와 풍부한 콘텐츠 등 2017 카카오게임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여기에 최근 인기 웹툰 작가 HUN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선보인 브랜드 웹툰 ‘음양사: 환각의 섬’이 평점 9.9를 기록하며 호평 받고 있는데다, 공식 홍보 모델 아이유와 함께하는 음악 콜라보레이션을 예고하는 등 정식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나가고 있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개편한 거래소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6월 2일 개편 작업을 위해 거래소 서비스를 종료했으며, 7월 17일부터 새로운 버전으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새로운 거래소는 블루다이아가 아닌 그린다이아를 이용해 아이템 거래가 진행된다. 그린다이아는 ‘레벨업’, ‘필드보스 깜짝상자’, ‘명예의전장 시즌보상’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이 가능한 게임재화다.

#더뮤지션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를 맡은 라이머스의 신작 모바일 음악 연주앱 ‘더뮤지션(THE MUSICIAN)’이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더뮤지션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8월6일까지 약 3주간에 걸쳐 진행되며 안드로이드와 iOS 모두 신청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신청한 모든 유저에게는 앱 내에서 사용 가능한 3만원 상당의 다양한 인앱 재화들이 선물로 지급되며, 구글 플레이를 통해 사전등록에 참가하면 추가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은 액션스퀘어에서 개발한 대작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손책을 포함해 새로운 게임 아이템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강동 최강의 장수로 불린 오나라의 군주 손책이 새롭게 추가됐다. 손책은 옥새를 원술에게 담보로 맡기고 아버지 손견의 군대를 돌려받은 일화로 유명하며, 조조와 원소가 관도대전으로 대치하고 있을 때 허도를 기습하여 헌제를 옹립하여 했으나 자객의 칼에 맞아 26세의 일기로 죽는다.

▲ 출처=네시삼십삼분

#야마하피아노 세계적인 악기 및 음향전문기업 야마하뮤직코리아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이하여 야마하의 인기 피아노 제품들을 특별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2017 야마하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가격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사은품도 증정될 예정이다. 야마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많은 음악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업라이트피아노 U1, M2, JU109를 비롯하여 디지털피아노 YDP-163, P-115까지 다양한 피아노 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특히 그랜드피아노의 음색과 건반터치를 그대로 재현해낸 신제품 CLP-600시리즈가 출시되어 풍성한 라인업으로 이목을 끈다.

#서머너즈워 전세계가 즐기는 글로벌 RPG ‘서머너즈 워’가 월드아레나의 두 번째 막을 열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글로벌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실시간 대전 콘텐츠(PvP) ‘월드아레나’ 시즌2 업데이트를 전세계 동시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의 ‘월드아레나’는 글로벌 유저들이 최강자 자리를 두고 실시간으로 겨루는 1대 1 전투 시스템이다. 지난 3월 정식 업데이트된 월드아레나 시즌1은 전세계 약 5000만판에 달하는 치열한 진검 승부를 기록하며, 수많은 글로벌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지난 6월 종료했다.

#브라더 세계적인 프린터·복합기 전문 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는 CSR 활동의 일환으로 ‘브라더 사무기기 지원 프로그램(당신 곁에 브라더)’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브라더 사무기기 지원 프로그램’은 사무기기 구입이 부담스러운 기업에게 복합기, 프린터, 스캐너 등 브라더 제품을 무상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8회차를 맞이한 이 프로그램이 기존과 달라진 점은 모집 대상을 창업, 스타트업에 기업에 국한시키지 않고 대한민국의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대상에 제한을 두지 않는다는 점이다. 즉 브라더의 제품을 제공받기 원하는 기업은 규모와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에어가드K폰 삼성전자가 기상정보 제공기업 케이웨더와 함께 공기 질을 측정해 쾌적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실내 공기 관리 특화 스마트폰 ‘에어가드K폰’을 출시한다. '에어가드K폰'은 케어웨더가 개발한 실내 공기 측정기 '에어가드K'를 통해 측정한 주변 공기 상태를 확인하고, 상황에 따라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 등 가전 제품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했다.

▶나의 인생템은 어디에?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