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이 농업·농촌 지원을 위한 농심(農心)마케팅 실천을 위해 농협 경제사업장 이용실적과 금융상품 우대조건을 연계한 ‘NH농심·농부의마음 통장·적금’을 출시했다.

‘NH농심-농부의마음 통장·적금’은 NH농협 채움신용카드·체크카드로 결제한 농심 실적(농협 경제사업장 이용실적)이 월평균 15만원 이상인 경우 입출식 통장 가입자에게는 각종 금융수수료를 면제하고, 적금 가입자에게는 최고 연 0.4%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이 상품의 다른 특징은 가입자의 부담없이 통장·적금 판매액(연평잔)의 0.02%를 적립하여 ‘강소농·미래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해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에 공익기금으로 기부한다.

농부의마음 입출금통장 가입대상은 개인으로 1인1계좌만 허용하고 금액 제한이 없으며, 기본금리는 연 0.1%이다. (2017.03.22.기준 세전) 금융수수료 면제 대상은 전월말 기준 농협의 農心실적(경제사업장)에서 NH농협채움신용카드(체크카드포함) 사용실적이 15만원 이상인 고객이다. 이 통장을 출금 계좌로 이용시 면제되는 금융수수료 내용은▲농협 인터넷·스마트·텔레뱅킹을 통한 타행이체 수수료 ▲농협은행 CDA/TM기기 현금인출 수수료 ▲농협은행 CDA/TM기기를 통한 타행이체 수수료 ▲ 농,축협 CD/ATM기기 현금인출 수수료 등이다. 금융수수료 면제 혜택횟수는 농축협 CD, ATM기기 현금인출수수료는 월5회, 기타 항목의 금융수수료는 합산해서 월 15회까지 면제한다.

농부의마음 적금 가입대상은 개인에 한해 가입할 수 있고 거래방식 및 적립금액 기준은 초입금 및 매회 입금금액 1만원 이상을 자유적립하고 분기당 300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12개월 이상 36개월 이내에서 월 단위로 정할 수 있다.

기본금리는 가입기간에 따라 1년제 1.25%, 2년제 1.30%, 3년제 1.35%이고 農心실적(경제사업장)에 의해 최고 0.4%의 우대금리를 추가 제공한다.

 

농심 실적으로 인정되는 구체적인 항목은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 지정 ‘육성강소농·미래농업경영체’ 구매실적 △농협a마켓 홈페이지 구매실적 △농협 하나로마트(신토불이매장 포함) 구매실적 △농협 목우촌 구매실적 △농협홍삼 한삼인 구매실적 △농협주유소 이용실적(충전소 포함) △농민신문 구독실적 등 7개 항목으로 우수 농산물의 판매 증진 및 우리 농업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농부의 마음 적금의 중도해지금리 및 만기후 금리는 기존에 판매하고 있는 ‘농협은행 자유로우대적금’의 중도해지금리와 만기후 금리를 적용한다.

農心 농부의마음 예금-적금의 특징은 가입자의 부담없이 NH農心 농부의 마음 통장·적금판매액(연평잔)의 0.02% 해당 금액을 농협중앙회의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가 지원하는 ‘강소농·미래농업경영체 육성’을 위해 (사)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에 공익기금으로 기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