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4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스톤에이지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턴제 RPG(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전설 펫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전설 펫 ‘샤크론 류’는 상어 외형에 날카로운 이빨과 지느러미를 지닌 컨트롤형 펫으로 봉쇄, 기력, 공격력 감소, 보호막 등 전투 시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언사이트 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위플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이언사이트’가 ‘개인랭킹전’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밝혔다. 모든 이용자가 공정하게 게임을 즐겨 랭킹을 산정하고, 이에 따른 보상을 지급하는 ‘개인랭킹전’ 콘텐츠가 추가됐다. ‘개인랭킹전’에 접속하면 이용자는 ‘지역점령전’ 모드를 플레이하게 되며, 경기 승패에 따라 획득한 점수를 통해 개인 순위를 결정한다.

▲ 출처=게임펍

#던전앤삼국지 추억의 오락실형 게임 ‘던전앤삼국지’가 드디어 국내 게이머들과 만난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2D 횡스크롤 액션 RPG ‘던전앤삼국지’가 6일 구글 플레이 및 원스토어를 통해 출시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달 26일부터 진행된 사전예약 이벤트에는 일주일여 만에 35만명의 게이머들이 몰려 출시 전부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스페셜솔져 넥슨레드는 자사의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 IP(지식재산권)로 제작한 ‘스페셜솔져 코믹스’가 출간 5개월 만에 시리즈 누적 판매 10만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스페셜솔져 코믹스는 최근 출간된 4권까지 시리즈 전편이 ‘예스24’, ‘인터파크도서’, ‘알라딘’, ‘인터넷교보문고’ 등 온라인 서점에서 어린이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인공지능 컴퓨터에 맞서는 정예부대 스페셜솔져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인기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의 캐릭터들이 등장해 원작 게임과는 또 다른 재미와 스토리를 펼쳐나간다.

#아바 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레드덕이 개발한 밀리터리 FPS(1인칭 슈팅)게임 ‘아바(A.V.A)’에서 서비스 1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아바(A.V.A)’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이용자를 위한 파격적인 혜택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16일까지 매일 오전 10시10분부터 오후 10시10분 사이에 100분 이상 접속을 통해 총 10일 출석을 달성하면, 10주년 기념 총기 ‘AK47 도깨비’를 증정한다.

#서머너즈워 컴투스는 글로벌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전세계 유저가 참여할 수 있는 ‘숫자 3을 찾아라’ 페이스북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6월 글로벌 서비스 3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전세계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참여를 통해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유저 이벤트를 펼쳐오고 있다.

#TG-5 올림푸스한국은 본격적인 여름 물놀이 시즌을 맞아 아웃도어 카메라 TG-5의 체험 기회와 워터파크 입장권을 제공하는 ‘TG-5 1Day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TG-5는 기존의 아웃도어 카메라와는 차별화된 기능과 성능으로 아웃도어 카메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올림푸스 TG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강력한 방수, 방한, 방진, 내충격 기능을 제공하고, 새로운 이미지 센서와 처리 엔진을 탑재해 최상의 화질을 제공한다. 특히 F2.0의 밝은 렌즈와 수중 15m 깊이에서의 완전 방수 기능을 통해 여름철 물놀이 필수 아이템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 출처=올림푸스

#에이수스메인보드 전 세계 메인보드 점유율 1위에 빛나는 에이수스가 인텔 코어 익스트림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새로운 X299 기반의 플래그쉽 메인보드 라인업을 국내에 공개한다. 에이수스의 새로운 X299 메인보드 시리즈는 지난 5월에 발표된 인텔의 Core X-시리즈 프로세서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인텔 X299 칩셋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인텔 코어 익스트림 프로세서 시리즈는 게이머·콘텐츠 제작자에게 잠재된 가능성과 새로운 수준의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소니RX 국내 하이엔드 카메라 시장 5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소니코리아가 여름을 맞아 RX 여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8월31일 RX 시리즈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RX1 시리즈(RX1R II, RX1R, RX1)와 RX10 시리즈(RX10 III, RX10 II, RX10), RX100 시리즈(RX100 V, RX100 IV, RX100 III, RX100 II, RX100)를 구매하는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제품을 구매하고, 9월7일까지 소니코리아 고객지원 사이트에서 정품등록과 사은품 신청을 완료하면 구매 제품에 따라 사은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