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7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진삼국온라인 게임 전문 거래 사이트 아이템베이가 운영하는 게임포털 사이트 온게이트는 시냅스게임즈의 신작 웹게임 ‘진삼국온라인’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진삼국온라인'은 삼국지를 배경으로 한 3D MMORPG로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또 삼국지의 유명한 장수로 직접 변신해 플레이할 수 있으며 상황에 맞는 전략적 공격과 수비도 가능하다.

#마이리틀셰프 조이맥스에서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마이리틀셰프’가 신규 콘텐츠 ‘라멘 하우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그램퍼스가 개발한 ‘마이리틀셰프’는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한 요리를 주제로 한 캐주얼 시뮬레이션 장르로, 현재 ‘쿠킹 어드벤처’라는 이름으로 북미, 일본, 동남아시아 등 약 10여개국에 서비스를 하고 있다.

▲ 출처=조이맥스

#검볼앤던전 일렉트로닉 소울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이 서비스하는 신개념 어드벤처 퍼즐 RPG ‘검볼앤던전’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상위권에 들어서며 인기리에 순항 중이다. ‘검볼앤던전’은 지난 22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대작 모바일 게임 틈에서 선전하며 구글 플레이 인기 급상승 3위와 애플 앱스토어 앱 인기 순위 2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이달 ‘스커드’, ‘페이나’, ‘나크로스’, ‘바이올렛’ 등 총 4종의 영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가장 최근에 ‘펜타스톰’ 전장에 합류한 기갑야수 ‘스커드’는 불주먹으로 적을 기절시키고 공중에 띄우는 등 일명 ‘CC기 괴물’이라고 불리는 전사 영웅이다. 이 영웅은 강력한 공격과 생존능력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에 속하며, 조작 난이도도 어렵지 않아 많은 이용자들에게 선택을 받고 있다.

#에브리타운스윗 플레로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감성 퍼즐 게임 ‘에브리타운 스윗’을 일본, 중국, 미국 등을 포함한 전 세계 140여 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브리타운 스윗’은 플레로게임즈의 대표 IP(지식재산권) ‘에브리타운’을 활용해 만든 모바일 3매치 퍼즐 게임으로 글로벌 출시에 앞서 한국, 싱가폴, 홍콩, 호주, 캐나다 등 일부 국가에서 먼저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시 직후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에 등극하면서 RPG 일색이었던 모바일 게임 시장에 다시금 퍼즐 붐을 일으킨 바 있으며, 높은 게임성과 흥행성을 바탕으로 금일 전 세계 140여개국에 추가로 론칭했다.

#음양사 카카오는 2017년 카카오게임 최대 기대작 모바일 RPG ‘음양사 for kakao’ 의 비공개 프리미엄 테스트를 시작한다. 이번 비공개 테스트는 사전에 신청한 이용자들 중 선발된 단 1만명 만을 대상으로, 오늘부터 7월 5일까지 총 9일에 걸쳐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그간 심혈을 기울여 온 ‘음양사’만의 한국화 콘텐츠를 집중적으로 점검하는 한편, 정식 론칭에 준하는 운영 시스템 가동으로 서비스의 완성도를 가다듬는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워 전세계가 즐기는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아마존과 함께한 미국 토너먼트 대회를 통해 글로벌 모바일 e스포츠 게임의 면모를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지난 24일(현지시간) 미국 동부 뉴저지에서 열린 아마존의 ‘모바일 마스터즈 인비테이셔널 2017’에서 e스포츠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며 ‘서머너즈 워’의 미국 토너먼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판타지워택틱스R 넥슨은 넥슨레드가 개발한 모바일 SRPG '판타지워택틱스R’ 출시 6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11월 5일 전 세계 153개국에 출시된 ‘판타지워택틱스R’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600만건을 돌파, SRPG 장르 흥행에 앞장서고 있는 타이틀로 글로벌 서비스 600일을 맞이했다.

#탄:끝없는전장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FPS 대작 ‘탄: 끝없는 전장’에 여름 맞이 쿨 샷 5연속 업데이트의 첫번째 테마인 ‘꼭꼭 숨어라’를 추가했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꼭꼭 숨어라’ 테마에 걸맞는 신규 게임모드 ‘숨바꼭질’이 추가됐다. 숨바꼭질은 유저가 자신이 조종하는 캐릭터를 게임 내 사물로 바꿔 숨으면, 상대 유저들이 이를 찾아내는 방식이다.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숨기도, 찾기도 할 수 있어 유저들간의 심리전이 치열하게 전개될 전망이다.

#A.C.E 게임빌은 ‘A.C.E’의 국내 CBT(클로즈 베타 테스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장르의 매력도를 확인해 보고 게임 밸런스 등 완성도를 최고 수준으로 높여보자는 취지에서 진행됐으며, 공식 커뮤니티와 설문 조사를 통한 호응도 컸다.

▲ 출처=레노버

#씽크스테이션P320타이니 한국레노버가 초소형 워크스테이션인 ‘씽크스테이션 P320 타이니’를 출시했다. ISV(독립 소프트웨어 벤더) 인증을 획득한 ‘씽크스테이션 P320 타이니’는 1리터 크기의 초소형 폼팩터에서 고객의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이 안정적으로 구동되도록 설계됐다. 초소형 폼팩터를 통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는 ‘씽크스테이션 P320 타이니’는 성능 또한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최신 인텔 코어 i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쿼드로 그래픽을 탑재했으며, 전문 애플리케이션 구동에 필요한 ISV 인증을 획득했다.

#IA70헬로키티 아이리버가 가정용 CD 플레이어 IA70의 헬로 키티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IA70은 CD, USB, 블루투스, 라디오, Audio In 등 다양한 재생 기능을 담은 멀티 플레이어로 헬로 키티를 만나 깜찍한 디자인으로 재탄생했다. 지난 4월 아이리버는 산리오 코리아와 정식 캐릭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첫 번째 콜라보 제품으로 IA70 헬로 키티 에디션을 출시했으며, 향후 아이리버의 주력 음향 가전 상품인 오디오, 이어폰 등 다양한 종류의 콜라보 제품 출시도 계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젠스크린MB16AC 게이밍 모니터 세계 판매량 1위 에이수스가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휴대용 모니터, 젠 스크린 MB16AC의 출시를 밝혔다. 에이수스의 젠 스크린 MB16AC는 두께 8mm, 베젤 6.5mm, 무게 780g으로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휴대용 모니터 제품이다. 노트북의 화면 확장을 목적으로 노트북의 화면 구성에 맞추어 제작됐으며, 노트북 화면으로 가장 선호되는 15.6인치에 Full HD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미맥스2 공기계 전문 사이트 체리폰은 샤오미 미맥스2를 구매대행 방식으로 국내에 공급한다. 높은 가성비로 국내에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2만대 이상 해외직구로 국내에 들어온 전작 미맥스의 후속 모델이다. 가장 큰 특징은 6.44인치의 대화면과 동영상 재생을 18시간 제공하는 5300mAh의 배터리로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