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프 랭글러 언리미티드 레콘 에디션 / 출처 = FCA코리아

지프, 오프로드 최적화 ‘랭글러 언리미티드 레콘’ 스페셜 에디션 출시

FCA 코리아는 오프로드 감성을 더욱 강조한 ‘지프 랭글러 언리미티드 레콘 에디션(Wrangler Unlimited Recon Edition)’을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차는 지프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을 기반으로 제작된 4도어 모델이다.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성능이 대폭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4:1 저속 기어비와 73.1:1의 크롤비를 제공하는 락-트랙(Rock-Trac) 사륜구동 시스템과 트루-락(Tru-Lok) 전자제어 디퍼런셜 잠금장치, 전방 스웨이바 분리 시스템 등이 대표적이다.

3.6ℓ Pentastar V6 엔진이 올라간다. 엔진은 최고출력 284마력, 최대토크 35.4kg·m의 힘을 발휘한다. 가격은 5080만원이다.

테슬라 모델 S, 고객 인도 시작

테슬라가 20일부터 '모델S 90D'의 국내 고객 인도를 시작했다. 테슬라코리아는 이날부터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을 순차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모델 S 90D의 가격은 1억2100만원으로, 1회 충전 시 378km를 달릴 수 있는 전기차다.

테슬라는 모델 S의 다른 파생 모델도 다음달께부터 고객에게 인도할 계획이다. 계약을 받고 있는 모델 X와 모델 3 등도 내년부터 국내에 들어올 것으로 보인다.

▲ 출처 = SK엔카직영

“‘홈엔카 내차팔기’ 주 이용객은 3040 남성”

SK엔카직영은 최근 3개월 동안 ‘홈엔카 내차팔기’ 서비스를 통해 타던 차를 직접 판매한 소비자 2156명을 분석한 결과, 3040세대 비율이 70%를 차지했다고 20일 밝혔다.

홈엔카 내차팔기는 SK엔카직영의 차별화된 개인 매입 서비스다. 전문 차량평가사가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차량을 진단하고 적정 매입가를 안내한다.

분석 결과 남성 소비자 비율 75%로 여성(25%)보다 훨씬 높게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30대 비율이 39%로 가장 높았고, 40대가 31%로 2위를 차지했다. 이어 50대(15%), 60대 이상(10%), 20대(5%) 순으로 집계됐다.

소비자가 가장 많이 판매한 차종은 준중형차가 22%로 가장 높았고, 중형차가 19%로 뒤를 이었다. 이외에도 SUV 17%, 경차 14%, 대형차 13% 순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SK엔카직영에서 동기간 가장 많은 소비자가 구매한 차종을 살펴본 결과, 중형차, 준중형차, SUV 순으로 조사됐다. 이는 홈엔카 내차팔기의 차종별 순위와 매우 유사한 결과로, 중고차 시장 내 차종에 따른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 출처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고속도로 무상점검 받고 안전운전하세요”

한국타이어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2일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7곳에서 고속도로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한국타이어는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고객의 차량 성능 유지와 안전하고 즐거운 드라이빙을 위해 매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타이어 무상안전점검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전문 기술 엔지니어로 구성된 서비스 팀이 타이어 공기압, 못박힘, 마모상태 및 배터리 점검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방문한 고객들에게 사은품 증정과 함께 올바른 타이어 사용 관리 요령과 운전 습관 별 타이어 선택 방법에 대한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 랜드로버가 올 뉴 디스커버리를 경험할 수 있는 오프로드 체험행사를 연다 / 출처 = 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 올 뉴 디스커버리 오프로드 체험행사 개최

랜드로버 코리아는 오는 30일부터 7월15일까지 전국 4개 지역을 순회하며 올 뉴 디스커버리와 함께하는 ‘2017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2017 Land Rover Experience)’ 고객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는 오프로드에서 경험 가능한 주행 환경을 각종 인공 구조물을 통해 재현,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한 도심 속 오프로드 체험 행사다. 지난 2004년 랜드로버 코리아가 국내 첫 도입 후 매년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랜드로버 대표 프로그램이다.

올해 행사에는 극단적인 경사와 내리막 주행을 경험할 수 있는 테라포드, 계곡 바닥과 유사하게 도강하는 수로 주행 코스, 불규칙한 험로를 연상시키는 장애물이 설치된 범피 코스, 언덕과 경사로 등 급격한 노면 경사 변화를 재현한 시소 코스 등 총 7가지 오프로드 체험 코스를 마련했다.

행사장에 참가한 고객은 올 7월 공식 출시 예정인 올 뉴 디스커버리를 국내 최초로 직접 운전하며 각종 코스를 체험 가능하다. 이 외에 2017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 레인지로버 이보크 및 컨버터블, 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등 랜드로버 전 라인업 역시 경험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전국 랜드로버 전시장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 파인디지털의 HD 블랙박스 ‘파인뷰 X3’ / 출처 =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 슈퍼 리얼 HD 블랙박스 ‘파인뷰 X3’ 출시

파인디지털이 차량 전후방의 모든 상황을 누락 없이 녹화하는 슈퍼 리얼 HD 블랙박스 ‘파인뷰 X3’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파인뷰 X3는 슈퍼 리얼 HD(1280x720) 고화질로 초당 30프레임의 영상 녹화를 지원해 차량 번호판이나 신호등을 비롯 차량 주변의 모든 상황을 누락 없이 기록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방은 물론 후방까지 선명한 화질로 녹화해 사고가 발생 시 명확한 원인 파악을 돕는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주변 조도에 따라 녹화 밝기가 자동으로 조절돼 운전자가 야간 녹화 On/Off 를 별도 설정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X3는 포맷프리맥스 기능을 적용해 메모리카드 관리의 효율성을 높였다. 영상 정보를 누락 없이 순차 저장, 메모리카드 오류의 원인인 단편화를 방지해 장기간 포맷 없이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파인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BMW, 드라이빙 센터 패밀리 페스티벌 개최

BMW 그룹 코리아가 나들이철을 맞아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에서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패밀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드라이빙 센터 내 이벤트 파크에서 ‘3D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작품은 국내 첫 패밀리 라이선스 뮤지컬DLEK. 전 세계 1000회 이상의 투어를 통해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 받았다. 배우들의 수준 높은 연기와 10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완성도 높은 3D 입체 영상, 풍성한 오케스트라 연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연은 1일 2회 오후 12시30분부터 1시30분까지, 3시부터 4시까지 60분간 진행된다. BMW 드라이빙 센터를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출처 = 쏘카

쏘카(SOCAR) ‘쏘카부름’ 서비스 본격 운영

쏘카가 ‘쏘카부름’ 서비스 운영에 나선다. 쏘카부름 서비스란 말그대로 쏘카를 불러서 바로 타는 서비스다. 쏘카가 앱으로 차량을 예약한 뒤 쏘카존으로 이동해 이용하는 방식이었다면, 쏘카부름 서비스는 콜택시를 호출하듯 서울 전역에서 원하는 장소, 시간에 카셰어링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짐이 많거나 쏘카존이 먼 경우 등 쏘카 이용에 제약이 있던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서비스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쏘카는 지난 1년간 D2D 서비스를 베타테스트로 운영했었다. 이용패턴 분석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과 서비스 간의 접점을 강화하고 본격 운영에 나서게 됐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쏘카부름이라는 서비스명도 고객 아이디어를 반영해 탄생했다.

쏘카부름 서비스는 쏘카앱과 홈페이지에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쏘카 예약하기 메뉴에서 ‘부름예약’을 선택하고, 이용시간과 출발지 상세정보를 입력한 후 이용차량을 고르면 예약된다. 반납 시에는 출발지와 동일한 장소에 차량을 주차하고 애플리케이션 내 스마트키로 차량문을 잠그면 바로 반납처리가 된다.

쏘카부름 서비스는 주중 및 주말 오전 8시-24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이용 시에는 대여 시작 2시간 전에 예약을 해야 하고, 차량이 대여시작 시간보다 일찍 도착하면 ‘예약 앞당기기’ 기능으로 기다리지 않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반납 시간은 별도 제한 없다.

▲ 출처 = 미니코리아

MINI, 컨트리맨 고객과 ‘애드 스토리즈’ 골프대회 개최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가 지난 19일 가평 베네스트 골프클럽에서 컨트리맨 고객들과 함께하는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애드 스토리즈 위드 뉴 MINI 컨트리맨(Add stories with New MINI Countryman)’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한편 MINI는 지난 5월부터 일상의 특별함을 추구하는 다양한 스토리 캠페인을 고객과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에 앞서 5월에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1박 2일 여행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7월에는 친구와 함께하는 수상 스포츠 등 일상을 탈피해 활동적인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