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리니지M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 사전 다운로드를 개시했다. 모든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리니지M 게임 클라이언트 애플리케이션을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리니지M 이용자는 21일 0시부터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 출처=엔씨소프트

#아덴 이츠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아덴'에서 신규 도전 모드 '영웅의 탑'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고 100층까지 존재하는 ‘영웅의 탑’은 탑을 올라가면서 각 층에 있는 몬스터를 토벌해나가는 콘텐츠다. 기존 탑 콘텐츠인 '무한의 탑'과 비교해 높은 난이도와 보상이 특징이다. 강력한 혜택과 난이도를 자랑하는 만큼 '영웅의 탑'은 환생을 진행한 캐릭터만 입장이 가능하며, 각 층을 토벌할 때마다 아이템 획득에 필요한 '전쟁주화'를 획득할 수 있다.

#아스텔리아 넥슨은 바른손이앤에이 산하의 스튜디오8이 개발한 온라인 MMORPG ‘아스텔리아(AstelliA)’의 첫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사전 모집 이벤트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유저를 대상으로 25일까지 진행하며, 총 5개의 클래스 및 32종의 아스텔을 비롯해 디펜스형 던전, 대규모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가 첫 e스포츠 정규리그인 ‘펜타스톰 프리미어 리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펜타스톰 프리미어 리그’는 금일부터 7월 2일까지 신청접수를 진행하며, 7월8일과 9일 양일간 32개조 8강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1차 예선전이, 7월 15일은 32강으로 진행되는 2차 예선전이 진행된다. 방송 중계가 시작되는 7월23일과 8월13일 사이에는 8강으로 본선이, 그리고 8월27일부터 9월3일부터는 4강 파이널이 진행된다.

#불량인 팡스카이가 유쿠에서 8억뷰를 기록한 애니메이션 IP의 신작 모바일 MMORPG '불량인'의 CBT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원스토어에서 진행된 이번 CBT에서는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게임 콘텐츠와 스트레스테스트, 설문조사가 동시에 이뤄졌다. 특히 20레벨 단계에서 진행된 설문조사에는 CBT 유저 대부분이 참여, 불량인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파이널삼국지 구글 및 원스토어 인기 순위를 장악한 ‘파이널삼국지’를 이제 아이폰에서도 즐길 수 있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전략 RPG ‘파이널삼국지’ iOS 버전을 선보이며 전 마켓 출시 완료했다고 밝혔다. ‘파이널삼국지’는 14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원스토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출시 후 구글 인기 1위 및 원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에 올라 초반 분위기가 뜨겁다.

#워레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레드사하라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판타지 전략게임 ‘워레인’을 해외 7개국에 소프트 론칭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프트 론칭한 국가는 호주, 뉴질랜드, 아일랜드, 필리핀, 싱가포르,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영어권 국가로,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

#레전드라인업 드디어 ‘레전드라인업’에 자동 진행 리그가 등장했다. 넵튠은 자체 개발 모바일 야구게임 ‘레전드라인업’에 자동으로 진행되는 ‘대전 리그’를 포함한 주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용자가 대전 리그에 참여하면 정해진 시간대에 자동 진행되는 리그에 편성되고, 일주일 주기로 정규 시즌 144경기와 와일드카드 결정전,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 한국시리즈를 치르게 된다.

▲ 출처=로지텍

#오버워치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 코리아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슈터 게임 ‘오버워치’의 국가 대항 e스포츠 대회인 ‘2017 오버워치 월드컵’의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작년에 이어 2회째 열리는 오버워치 월드컵은 세계적인 게임 축제 블리즈컨 2017에서 진행되며, 오버워치의 배경이 되는 전 세계를 테마로 해 각 국가를 대표하는 프로게이머 팀들이 경합하는 대회다. 한국팀은 작년 전 경기 무패의 압도적인 기량으로 초대 챔피언에 등극한 바 있다.

#드래곤플라이 드래곤플라이가 오는 10월12일까지 자사가 개발한 대한민국 대표 FPS 게임 ‘스페셜포스’ 유저들의 이관 신청 접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 서비스 13주년을 맞아 오는 7월13일부터 직접서비스를 하며기존 유저들의 편의를 위해 6월13일부터 유저 게임정보에 대한 이관신청을 받고 있다. 이관 신청은 게임포털 피망의 ‘스페셜포스’ 공식사이트의 이관 신청페이지를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이관 신청을 완료한 유저는 피망에서 즐기던 ‘스페셜포스’ 게임정보를 그대로 유지하며 7월 13일부터 드래곤플라이에서 서비스하는 ‘스페셜포스’를 플레이할 수 있다.

#레노버노트북 레노버가 투인원 노트북 시리즈인 요가(Yoga)와 믹스(Miix)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프랑스 여행권을 증정하는 ‘바이앤윈(Buy&Win)’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레노버가 전세계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참여를 원하는 국내 고객은 한국레노버 지정 공식 판매점, 한국레노버 단독 판매점(LES 스토어), 11번가, 옥션, 지마켓, 위메프 등 오픈마켓에서 요가Ÿ믹스 시리즈를 구매하고 8월 15일까지 행사 페이지에 구매 영수증과 함께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응모할 수 있다.

#젠빔E1 전 세계 게이밍 모니터 판매량 1위 에이수스가 국제 아웃도어 캠핑 페스티벌인 GOCAF(고카프)에 빔 프로젝터인 젠빔 E1을 선보여 관람객으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고카프는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지난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다. 약 600여개의 아웃도어 및 캠핑 업체가 참가해 캠핑카, 캠핑 음식, 아웃도어 의류 및 장비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라이카광각줌렌즈 파나소닉코리아는 소형 광각 줌 ‘라이카 8-18mm F2.8-4.0’ 시리즈를 1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라이카 DG VARIO-ELMARIT 8-18mm F2.8-4.0 ASPH. (이하 H-E08018) 렌즈는 초점거리 8-18mm (36mm 환산기준 16-36mm) 제공해 일상생활 속 사진부터 다이나믹한 풍경까지 하나의 프레임에 모두 담을 수 있다. 초광각에서 초망원까지의 초점거리를 모두 커버하여 사진 및 비디오 촬영에 탁월한 높은 해상도를 제공한다.

▶겜알못&기계치도 꿀잼! [플레이G 페이스북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