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열린 ‘제1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전경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제2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공모 실시

현대자동차는 어린이들이 상상력으로 그린 자동차와 스토리를 실제 모형 차량으로 제작해 전시하는 어린이 상상 자동차 모터쇼 ‘제2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Brilliant Kids Motor Show)’를 오는 11월 실시한다.

지난해 ‘세계 최초 어린이 상상력 모터쇼’라는 타이틀로 개최된 것에 힘입어 올해 열리는 ‘제2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경기도 과천시와 광주광역시에 위치한 국립과학관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재미와 함께 과학 교육적 가치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제2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오는 11월9일부터 12월10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경기도 과천시 소재)에서 열린다. 이어 2018년 1월부터 11월까지 국립광주과학관(광주광역시 북구 소재)에서 전시가 이어질 예정이다.

‘제2회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에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만 4~13세)는 누구나 7월 2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작품을 접수할 수 있다. 수상작은 8월4일 발표될 계획이다

쌍용차 ‘정선 하늘숲길 걷기 축제’ 후원

쌍용자동차가 ‘하늘숲길 걷기 축제’를 후원하고 전국 주요 지점에 차량을 전시하는 등 소비자들을 ‘찾아 가는’ 적극적인 신차 알리기에 나선다.

올해로 6회를 맞는 ‘하늘숲길 걷기축제’는 강원 정선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여름의 초입에서 아름다운 정선의 대자연을 만끽하는 지역 축제로, 선착순 신청을 통해 참가 접수한 총 3000여 명이 참가했다. 코스는 하이원리조트 마운틴콘도에서 출발하여 하이원호텔에서 피니시라인을 통과하며, 테마별로 일반코스, 가족코스, 야생화코스 등 총 3가지 코스로 진행됐다.

쌍용차는 셔틀 및 에스코트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G4 렉스턴과 코란도 투리스모 등 차량을 지원하는 한편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용품 및 기념품을 제공했다. 아울러 참가자 차량(쌍용자동차 모델일 경우)에 대해 워셔액 보충 등 무상점검 서비스도 실시했다.

▲ 기아차 올 뉴 모닝 / 출처 = SK엔카

중고차 “경차가 가장 빨리 팔린다”

SK엔카닷컴은 최근 2개월 간 SK엔카 홈페이지 매물의 평균 판매 기간을 조사한 결과 차종 가운데 경차가 가장 빨리 거래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올해 4월1일부터 6월11일까지 SK엔카 홈페이지에서 50대 이상 판매 완료된 매물의 평균 판매 기간을 조사하여 진행됐다.

차종별로 분석한 결과 경차가 판매 완료까지 평균 28.4일이 소요돼 가장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 다음으로 준중형차가 36.0일, 소형차가 37.0일이 걸리는 것으로 집계됐다.

상세 모델별로 살펴보면 기아자동차 올 뉴 모닝 17년식이 13.4일의 평균 판매 기간을 기록해 가장 빨리 팔렸다. 쉐보레 올 뉴 마티즈 09년식이 16.8일, 아우디 뉴 A4 15년식이 17.6일의 평균 판매 기간을 기록해 뒤를 이었다.

기아차 올 뉴 모닝은 높은 상품성과 함께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며 신차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인기가 중고차 시장까지 영향을 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중고차 시장에 나오는 매물 수 보다 수요가 높아 짧은 판매 기간을 기록했다는 분석이다.

쉐보레 올 뉴 마티즈는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생의 첫차를 고민하는 젊은 층과 세컨드 카를 찾는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다. 09년식의 경우 187만원에서 265만원 사이에 시세가 형성돼 있다. 그 다음으로 아우디 A4 15년식이 평균 17.6일이 소요되어 수입차 가운데 가장 빨리 팔린 모델로 조사됐다.

▲ 출처 = 포드코리아

선인자동차, 포드·링컨 공항 시승서비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의 공식 딜러 선인자동차는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인천공항까지 이동 시 포드 또는 링컨 자동차를 경험할 수 있는 시승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본 이벤트는 6월12일부터 8월31일까지 하나투어를 통해 콘스탄스 할라벨리 리조트 또는 콘스탄스 무푸시 몰디브 리조트를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서울을 포함 일산, 분당, 수원, 인천 등 수도권 출발 고객에게 한해 제공된다. 포드·링컨 전 차종 가운데 원하는 차량을 직접 선택하여 고객이 원하는 자택이나 예식장, 호텔 등 본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인천 공항으로 출발 가능하다.

포르쉐, 2017 ‘르망 24시’ 레이스 통산 19번째 종합 우승

포르쉐는 2017 르망 24시 클래식에서 극적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 3연패 및 통산 19번째 종합 우승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대회 최다 우승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포르쉐는 이번 85회 르망 24시 대회 우승을 일궈냈다.

▲ 출처 = 메르세데스-벤츠 더클래스 효성

벤츠 더클래스 효성 ‘2017 엠비트레인 서비스(MBTrain Service)’

메르세데스-벤츠의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기차역 주변 서비스센터를 활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벌인다.

더클래스 효성은 수서역의 SRT(수서고속철도)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송파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점검과 함께 고객을 기차역으로 에스코트하고 도착시각에 맞춰 차량을 인도하는 ‘2017 엠비트레인 서비스(MBTrain Service)‘를 실시한다.

더클래스 효성은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고객들에게 출장 및 여행기간을 활용, 차량점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2017 엠비트레인 서비스‘를 마련했다.

특히 작년 12월 새로 개통된 SRT가 강남권에서 출발해 비즈니스 목적으로 이용빈도가 높다는 점에 따라, SRT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2017 엠비트레인 서비스‘는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가 판매한 차량에 한해, 올해 지속적으로 운영된다. 이용 방법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사전 예약 고객이 송파 서비스센터에 방문해 차량을 입고하면 센터에서 수서역까지 무료 왕복 픽업 서비스가 제공된다.

FCA, 2017 여름 서비스 캠페인 실시

피아트 크라이슬러 코리아(FCA 코리아)는 6월19일부터 7월29일까지 약 6주간 크라이슬러-지프-피아트 전 차종을 대상으로 ‘2017 FCA 여름 서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

FCA 여름 서비스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FCA 공식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면 본사와 연결된 와이텍(wiTECHTM) 진단장비를 이용한 전문 테크니션의 혹서기 대비 에어컨 시스템 및 차량 무상 점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모파(MOPAR®) 순정 부품 10% 할인을 비롯해 순정 액세서리와 머천다이즈 컬렉션 20%, 타이어 10% 할인 등 특별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캠페인 기간 중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50만원 이상 서비스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에 따라 5만원에서 최대 20만원 상당의 FCA 서비스 상품권도 증정된다.

▲ 출처 = 그린카

그린카, 스파크와 연계 시승 이벤트 성료

그린카는 지난 5월 한달 동안 진행한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 카셰어링 연계 무료 시승 이벤트의 역대 최다 참여를 기념해 시승 참여자의 설문조사 결과를 19일 밝혔다.

그린카는 쉐보레와 함께 지난 5월4일부터 한 달 동안 ‘더 넥스트 스파크’ 차량 367대를 투입하고 시승을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시간 무료 시승을 진행했다. 이번 그린카의 무료 시승 이벤트는 2만 4천여(23,944)명의 고객들이 참여하여, 그린카가 그간 진행했던 7번의 시승 이벤트 중 역대 최다 참여자 수를 기록했다.

▲ 출처 = BMW모토라드

BMW 모토라드, GS 트로피 2018 한국대표 3인 선발

BMW 그룹 코리아의 모터사이클 부문인 BMW 모토라드가 지난 17일과 18일 이틀간 충주 목계나루에서 ‘2017 캠핑투어 with GS 트로피’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내년 몽골에서 개최되는 ‘GS 트로피 2018’에 참가할 한국대표 선수 최종 3인을 선발했다.

GS 트로피는 BMW 모토라드가 주최하는 GS 챌린지 이벤트다. 전 세계 GS 라이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험, 도전, 문화, 우정 등을 나누며 실력을 겨루는 대회다. BMW GS 모터사이클을 소유한 아마추어 라이더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년마다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