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르노삼성은 첫 등록 트위지 2대를 롯데자이언츠에 기증했다. / 출처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고객 인도 시작

르노삼성자동차가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의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

르노삼성은 지난 1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자이언츠와 기아타이거즈 시즌 9차전 경기에서 박동훈 사장의 시구와 트위지 사직구장 기증식을 갖고 금주부터 고객 인도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르노삼성차가 롯데자인언츠에 기증하는 트위지 2대는 롯데자이언츠 선수 유니폼과 같은 문양으로 래핑돼 사직구장의 새로운 아이콘이 될 전망이다. 이 차량들은 사직경기장 내 마스코트와 시구자 이동, 잔디 정리 등 경기 진행과 경기장 밖 구단 업무에 사용된다.

르노삼성 트위지는 국내 최초 공도를 달리는 초소형 전기차로 올해 판매 목표인 1000대가 이미 상반기 전국 대도시 전기차 공모를 통해 모두 소진된 상태다. 특히 개인고객 신청이 80% 가까이 몰려 도심 근거리 퍼스널모빌리티의 폭발적인 잠재 수요를 증명했다는 게 르노삼성 측의 설명이다.

日 다카타, 파산 신청 임박

결함 에어백으로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 리콜 열풍을 불러온 일본의 다카타가 결국 파산 절차에 돌입할 예정이다.

15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다카타는 계속되는 리콜로 인해 부채가 급증, 최근 파산을 결정하고 이에 대한 마무리 작업이 돌입했다.

파산 신청은 이르면 다음주 내 이뤄질 전망이다. 다카타는 각종 리콜과 결함 시정 등으로 인해 총 1조엔(약 11조원)이 넘는 부채에 시달려온 것으로 알려졌다.

다카타의 경영권은 중국 닝보전자의 자회사인 키세이프티시스템(KSS)이 노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인수 금액은 1800억엔(약 1조8000억원)으로 시장에서 거론되고 있다.

▲ 출처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차량나눔 사업 최종 선정 기관 발표

한국타이어나눔재단에서 시행하는 ‘2017년 한국타이어 사회복지기관 차량나눔’ 사업에 최종 선정된 50개 사회복지기관을 16일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한국타이어 사회복지기관 차량나눔 사업은 한국타이어의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2008년 처음 시작되어 현재까지 총 397대의 차량을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기관에 지원해 전국 사회복지 현장의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과 편리한 이동을 돕고 있다.

지난 4월 진행된 이번 사회복지기관 차량나눔 사업 공모에는 전국 867개의 사회복지기관이 참여했다. 서류심사, 전문가 심사 및 현장 실사를 거쳐 경북 포항의 가온누리공동생활가정을 비롯한 50개 기관이 차량 지원 대상으로 최종 선정됐다. 선정된 기관에는 경차 각 1대씩이 지원된다. 선정 기업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출처 = BMW코리아

BMW, 콘래드 서울에 ‘뉴 7시리즈’ 공급

BMW 그룹 코리아는 콘래드 서울에 BMW 뉴 7시리즈 5대를 리무진 차량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뉴 7시리즈는 카본 코어를 활용한 경량 설계, 레이저 라이트, 리모트 콘트롤 파킹, 터치 디스플레이와 제스처 콘트롤 등의 신기술과 함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사양을 적용해 BMW의 ‘드라이빙 럭셔리’를 제시하는 플래그십 세단이다.

리무진 차량으로 제공되는 뉴 730Ld xDrive는 정숙하고 높은 효율의 3.0리터 직렬 6기통 트윈파워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했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는 5.9초가 걸린다.

이번 뉴 7시리즈 공급은 BMW 그룹 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코오롱모터스가 담당한다. 리무진 서비스는 롯데 렌터카가 맡았다.

▲ 출처 = 포드코리아

포드 칩 가나시 팀, 2017 르망 24시 출전

포드자동차가 6월17일 내구 레이스인 르망 24시 타이틀 방어전에 나선다.

지난해 포드자동차는 포드GT와 레이싱팀인 칩 가나시(Chip Ganassi)팀을 앞세워, 1966년 르망 24시간 레이스에서 1-2-3위를 차지했었다. 올해는 포드 1967년 GT40로 르망 레이스에서 우승을 차지한지 정확히 50주년이 되는 해이기도 하다.

포드는 전세계 각지에서 FIA 세계 내구 레이스 챔피언십(FIA WEC)와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WeatherTech SportsCar Championship)등에 출전했다. 포드 칩 가나시 레이싱팀은 라 샤르트 서킷(Circuit de la Sarthe)에서 개최되는 2017 르망 24시 대회 출격을 위해 전력 강화에 집중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