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GV 시나리오 공모전 프로젝트 사전 행사. CGV 베트남 사업 총괄 곽동원 상무(왼쪽 첫번째), 찰리 응웬(Chalie Nguyen) 감독(왼쪽 두번째). 출처= CJ CGV

베트남 현지 1위 극장사업자로 등극한  CJ CGV(이하 CGV)가 미래 영화인을 꿈꾸는 베트남 청년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프로젝트 '시나리오 공모전'을 진행한다. 

CGV가 베트남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시나리오 공모전은 영화인을 꿈꾸는 베트남 청년(18~35세)들을 지원하고 영화 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젝트다.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CGV는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현지 영화산업 관계자들과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현지 영화 산업 발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CGV는 지난 6일 호치민 CGV 사이공 펄(Saigon Pearl)에서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 영화감독, 프로듀서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나리오 공모전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를 열었다.
 
시나리오 공모전 프로젝트는 8월 말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영화감독, 시나리오 작가, PD를 꿈꾸는 베트남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7월 8일까지는 CGV 베트남 홈페이지 1000자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선발된 24명의 현지 청년들은 8월 말까지 현지 영화 감독과 PD들이 하는 특별 강연과 멘토링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CGV는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1등 수상자에게 3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전달하고, 베트남 최고 흥행 감독 찰리 응웬(Chalie Nguyen)과 1년간 근무할 수 있는 기회와 활동비를 지원한다. 2등 수상자에게는 200만원, 3등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상금을 각각 수여한다. 아울러 수상자 전원에게는 베트남 내 CGV에서 1년간 무료로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특별 관람권과 부산국제영화제(BIFF)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CGV 베트남 사업 총괄 곽동원 상무는 "영화인을 꿈꾸는 베트남 청년들이 꿈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하고 응원하겠다"면서 "베트남 영화 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