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블랙록 자산운용, BC카드, KB손해보험 제공)

■ KEB하나은행, 성과에 수수료연동한 성과보수펀드선봬

KEB하나은행은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하는 펀드의 성과에 따라 운용사가 수취하는 운용보수가 연동되는 ‘성과보수펀드’를 선보였다.

이 상품은 투자자가 투자한 펀드의 수익률이 일정 수준의 목표수익률에 도달하기 전까지 기본적으로 수취하는 운용보수를 일반 펀드의 50% 수준으로 낮게 부과한다. 이는 자산운용사의 펀드 운용책임을 높여 고객들에게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하려는 취지다.

다만, 투자기간 중 목표수익률을 초과 달성하여 계좌를 전액 환매할 경우에는 초기에 약정한 운용보수에 더해 목표수익률 초과분에 대한 성과보수율 15%를 추가 부과한다.

이로 인해 펀드 투자자는 펀드의 성과가 목표수익률 대비 부진한 경우 낮은 운용보수를 지급하고, 목표수익률을 초과한 경우에 한해 성과보수를 지급함으로써 기존의 일률적인 운용보수 지불 구조를 벗어나 운용성과에 따른 차등수수료를 지급할 수 있다.

KEB하나은행이 이번에 새로 출시한 '성과보수펀드' 상품은 ‘신한BNPP공모주 & 밴드트레이딩50 성과보수증권자투자신탁’으로 신한BNPP자산운용이 운용한다. 국내채권, 공모주, 우량 가치주에 투자하는 펀드로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상품이다.

 

■ 블랙록 자산운용, 팩터배분-저변동 이머징마켓채권 펀드’ 출시

블랙록 자산운용은 변화하는 시장 환경의 안정적 투자대안으로 ‘블랙록 팩터스타일배분 절대수익추구 펀드’와 ‘블랙록 저변동 이머징마켓채권 펀드’를 출시했다.

‘블랙록 팩터스타일배분 절대수 익추구 펀드’는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수익을 내는 가치(Value), 인컴(Carry), 모멘텀(Momentum), 방어(Defensive) 네 가지 종류의 투자요소(팩터)를 조합해 주식, 채권 등 다양한 자산과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다.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절대 수익 창출을 추구하며, 주식 시장 변동성과 금리에 따른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펀드는 시장 중립 전략과 전통적 주식, 채권 포트폴리오에 대한 분산투자 효과에 초점을 두고 운용한다.

‘블랙록 저변동 이머징마켓채권 펀드’는 이머징 시장에 맞는 테마와 시나리오 분석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아시아, 유럽, 라틴아메리카, 중동, 아프리카 등 이머징마켓의 20~60개 채권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재간접형 펀드다. 이 펀드는 변동성과 리스크를 낮추고 다각화된 헤지 방식으로 이머징 채권 내 높은 인컴수익을 추구, 안정적인 수익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두 상품은 환 헷지를 통해 국내 투자자들이 원화로 투자할 수 있으며, <블랙록 팩터스타일배분 절대수익추구펀드 A>와 <블랙록 저변동 이머징마켓채권펀드 A> 두 상품의 선취판매수수료는 납입금액의 1.0% 이내, 총보수는 연 1.205%이다(피투자펀드 보수 및 기타비용 제외)

 

■ BC카드, 콘서트 ‘뮤직 오브 나이트 2017’ 이벤트 실시

BC카드는 콘서트 ‘뮤직 오브 나이트(Music of the NIGHT) 2017’ 티켓 1+1과 만원의 행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티켓 1+1은 BC 신용카드로 콘서트 Music of the NIGHT 2017 티켓 구매 시 동일한 등급 티켓 1장을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만원의 행복은 BC 체크카드로 결제 시 B석을 1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다.

예매는 오는 7월 30일 오후 2시 공연만 가능하며, 오는 11일 오전 11시부터 BC카드 라운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티켓 1+1은 1인 최대 2매까지(총 4매) 구입이 가능하며 만원의 행복은 최대 4매까지 구입할 수 있다.

BC카드는 당일 관람 고객들에게 무료로 폴라로이드 사진을 촬영해주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BC카드 김진철 마케팅본부장은 “이번 콘서트는 팬텀싱어 출연자들로 구성돼 고객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문화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KB손보, 운전자·상해·배상책임 하나로 ‘The드림매직카상해보험’ 출시

KB손해보험은 하나의 상품으로 운전자보험, 상해보험, 주택화재 및 배상책임보험을 동시에 가입할 수 있는 ‘KB The드림매직카상해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자동차사고 시 비용 손해를 주로 보장하던 기존 운전자보험에 상해, 재물, 배상책임 등의 담보를 추가한 상품이다.

70세까지 가입 가능한 1종(세만기)상품과 최대 가입나이를 80세까지 확대한 2종(연만기)상품을 함께 출시해 기존에 운전자보험을 가입할 수 없었던 고령자들도 가입이 가능하다.

새롭게 탑재된 담보는 2가지다. 먼저 ‘종합병원상해입원일당’ 담보는 고객 니즈가 높은 입원 일당에 대해 상해사고로 종합병원 입원 시 추가적인 보장이 가능하도록 했다.

‘고속도로교통상해사망’ 담보의 경우 휴가철이나 나들이 시즌 중 급증하는 고속도로 운행 중 발생 사고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

또 KB손보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에게는 초회보험료 10%(월납기준) 할인을 제공하고 회사가 정한 부가서비스 이용조건을 충족하면 업계 최초로 ‘출장 내외부스팀세차 서비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