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 COMPANY > 인더스트리
CJ오쇼핑 인수합병으로 남성 콘텐츠 대폭 보강영상콘텐츠 제작, 트렌드 쇼핑몰 ‘펀샵’ 인수 등 발빠른 움직임

CJ오쇼핑이 ‘남성 취향저격’ 상품 판매로 유명한 온라인쇼핑몰 ‘펀샵(FUNSHOP)’을 운영하는 ㈜아트웍스코리아의 지분 70%를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지난 16일 '오늘 또 뭐먹지', '신감독의 슬기로운 사생활' 등 동영상 콘텐츠 제작을 발표한데 이은 상품경쟁력 강화 방안의 일환이다.

CJ오쇼핑의 이번 지분 인수는 상품 소싱 역량을 강화하고 그간 여성용 제품군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했던 남성 고객층을 확보하겠다는 강한 의지로 풀이되고 있다. 아울러 CJ오쇼핑은 펀샵의 상품 소싱 역량, 그리고 해외 신제품을 소개하는 전문 온라인 매거진 ‘펀테나(FUNTENNA)’의 상품기술 역량을 통해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위한 상품 소싱 및 기술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펀샵은 ‘어른들을 위한 장난감 가게’를 표방하며 재미있는 콘텐츠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온라인 몰이다. 특히 젊은 남성 고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체 회원 수 40만 명 중 70%가 30~50대 남성으로 구성돼있다.

CJ오쇼핑 미래성장본부 진정임 부사장은 “CJ오쇼핑은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상품력 강화와 콘텐츠 차별화에 집중해 왔다”며 “이번 펀샵 인수는 TV홈쇼핑과 T커머스, CJ몰 등 CJ오쇼핑의 타 채널과 시너지 효과가 클 뿐 아니라 홈쇼핑 산업의 새로운 생태계 조성에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박정훈 기자  |  pjh5701@econovill.com  |  승인 2017.05.29  10:49:55
박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태그]

#

[관련기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SPONSORED
여백
여백
전문가 칼럼
동영상
PREV NEXT
여백
포토뉴스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