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노블레스

네오위즈는 자회사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고, 블루해머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이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4월27일 정식 출시 이후 지금까지 양대 마켓 매출순위 10위권을 유지하며 흥행몰이 중인 ‘노블레스 with 네이버 웹툰’이 신규 캐릭터 ‘레이가 케르티아’를 업데이트했다.

#히어로메이트

4399코리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히어로 메이트’를 6월 초 출시한다고 밝혔다. ‘히어로 메이트’는 화려한 배경과 인물 설정으로 판타지 요소가 돋보이는 MMORPG로 전사, 마법사, 기사, 사제의 네 가지 직업군이 등장하며, 수집과 육성, 다이나믹한 전투가 압권이다.

#신천상비

네오위즈는 계열사 네오위즈온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 천상비’에서 서비스 16주년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 천상비’가 서비스 16주년을 기념해 그 동안 성원해준 이용자를 위해 환골탈태 및 기인 보상 개편과 더불어 랭킹 시스템, 강화흡신공 등 다양한 콘텐츠 추가를 단행했다.

#카오스크로니클

넥슨은 윙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횡스크롤 RPG ‘카오스 크로니클’에 시즌2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12사도 줄리안’의 동생인 ‘줄리아나’와 ‘엘토’ 등 신규 ‘영웅’ 2종을 추가했다. ‘줄리아나’는 아군 전체에 보호막을 형성해 상대의 공격 스킬을 무력화시키며, ‘엘토’는 다양한 물약을 이용해 전투를 돕고 아군을 치유한다.

#검우강호온라인

팡스카이이 6월 서비스 예정인 신작 PC게임 '검우강호온라인'의 CBT를 20일부터 24일까지 5일 동안 진행한다. '아재파탈(Fatale) 웹게임'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검우강호온라인'은 2.5D 그래픽을 바탕으로 쉬운 조작과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일명 '아재층'의 진입장벽을 낮췄으며, 박진감 넘치는 전투와 풍부한 스토리라인으로 지속적인 플레이를 유도하고 있다.

▲ 출처=넥슨

#로브레이커즈

넥슨은 보스키 프로덕션이 개발한 온라인 FPS 게임 ‘로브레이커즈(LawBreakers)’의 첫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19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지난 15일 발표한 당첨자를 대상으로 19일 새벽 1시부터 22일 오후 1시까지 4일간 진행되며, 처음 공개하는 직업군을 비롯해 총 16종의 다양한 미래지향적 캐릭터와 신규 맵 5종, 모드 3종 등을 플레이할 수 있다.

#마블엔드타임아레나

스마일게이트는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개발 중인 MOBA게임 ‘마블 엔드 타임 아레나(Marvel End Time Arena)’의 티저사이트를 새단장했고, 공식 홈페이지 오픈 전까지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티저 사이트에는 기본적인 게임소개와 세계관이 설명돼 있고, 주요 영웅들이 갖추고 있는 스킬들의 세부사항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 게임은 마블 유니버스의 세계관과 다양한 마블 캐릭터들의 특성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육성의 부담을 줄이고 전술과 전략의 재미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올해 상반기 내에 런칭을 목표로 막바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머너즈워

컴투스는 글로벌 톱클래스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일본 시장 공략을 강화하기 위해 현지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로 글로벌 누적 매출 1조원을 달성한 ‘서머너즈 워’는 전세계 모바일 게임 빅 마켓인 일본에서의 장기 흥행을 더욱 탄탄히 하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 ‘서머너즈 워’ 일본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비롯한 총 4종의 영상을 지상파 TV및 온라인, 모바일 채널 등으로 공개, 현지 유저들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아레나마스터즈

넥슨은 19일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하는 모바일 대전 액션 게임 ‘아레나 마스터즈’에 ‘클랜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클랜원들과 함께 다른 클랜과 승부를 겨루고 시즌별 랭킹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랜전’ 시스템을 도입했다.

#레이븐

넷마블게임즈는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각성’이 가정의 달을 맞아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먼저 5월29일까지 출석만 해도 신화등급 망토, 신화등급 초월카드, 강화석, 헤븐스톤 등 최대 11개의 선택권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아이언사이트

네오위즈는 게임포털 피망이 서비스하고, 위플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FPS(1인칭 슈팅)게임 ‘아이언사이트’가 네이버게임 채널링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네오위즈는 네이버게임과 FPS게임 ‘아이언사이트’에 대한 채널링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5월30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돌입하기로 합의했다.

▲ 출처=게임빌

#A.C.E

게임빌이 대작 ’A.C.E (ALLIANCE OF CHAMPIONS AND EMPIRES)’의 시네마틱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A.C.E’의 시네마틱 영상에는 우주의 운명을 결정짓는 ‘가이아 스톤’의 보호를 위해 천상계에서 펼쳐지는 ‘수호신’과 ‘혼돈의 신’의 전투 스토리가 담겨 있다.

#커넥팅로프

착한텔레콤은 헬스케어(Health Care) 기반의 스마트 줄넘기 ‘커넥팅로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커넥팅로프는 스마트폰과 디지털 줄넘기가 블루투스 방식으로 연동되어 줄넘기에서 발생하는 회전 횟수와 속도를 계산하여 칼로리 소모 및 지방 연소량 등을 측정한다. 이를 스마트폰에 기록해 매일매일의 운동량을 분석할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사용자의 건강을 관리하는 헬스케어 기능을 구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