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양메닉스와 AJ파크가 손을 잡아 주차업계의 혁신적인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양사는 주차설비 및 운영 통합솔루션에 관해 새 장을 열고 있다.

AJ파크는 주차장 관련 토탈 솔루션 공급회사로써 국내 주차장운영 및 무인화 시스템 부문의 선두주자로 불린다. 현재 전국 100여개 주차장을 직영으로 운영 중이며, 차단기 차량번호인식기, 사전무인정산기, 출구무인정산기 등의 주차관제장비에 대한 판매 및 렌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주차장 이용 시에 주차장검색 및 정기권구매, 요금정산을 휴대폰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주차App을 출시해 화제를 불러일으킨 AJ파크다.

동양메닉스 역시 기계식 주차장 A/S 및 실시간 감시를 위한 Pmate App을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양 사 모두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실시간 감시 및 유지보수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그 기술력은 이미 정평이 나있다.

주차장 이용고객 및 주차장 소유주를 위한 24시간 고객센터도 운영하는 동양메닉스는 현장상황을 24시간 감시하고 있다. 이런 동양메닉스의 통합관제센터를 활용한 양 사간 업무협업은 주차장 이용고객서비스 및 주차설비 유지보수관련 서비스에 대한 보다 더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가 체결한 계약은 고객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동시에 주차장 이용자 및 소유주를 위한 서비스의 새로운 시대를 열고자 진행되는 업무협약으로 21세기 대한민국 서비스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동양메닉스(주)와 업무협약을 맺은 AJ파크는 AJ렌터카, AJ셀카 등과 함께 AJ그룹 오토 부문의 중견기업이다. 동양메닉스가 발행한 신주인수권부사채를 인수 완료했으며 이를 통해 동양메닉스는 탄탄한 재무구조를 실현하고 있다. 양사는 자주식과 기계식 설비는 물론 주차업계의 혁신적인 토탈관리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