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는 지난 20일 서해안 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공제조합이 주관한 ‘2017 교통사고 예방활동 발대식’에 참석해 화물차 운전자를 위한 후원 활동을 진행했다. / 출처 = 현대자동차

현대차, 화물차 교통사고 예방활동 후원

현대자동차는 지난 20일 서해안 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공제조합(이하, 화물공제조합)이 주관한 ‘2017 교통사고 예방활동 발대식’에 참석해 화물차 운전자를 위한 후원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현대자동차 ▲화물공제조합 ▲국토교통부 ▲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 ▲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임직원 및 관계자 등 약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후원은 지난 3월 현대자동차와 화물공제조합이 협약한 ‘상용차 안전 운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날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비포서비스 운영과 함께 졸음 방지 키트 등 화물차 운전자들의 안전한 운행에 도움이 될 물품을 지원했다.

먼저 현대차는 화성휴게소 내에 상용차 비포서비스 부스를 마련, 제동 및 조향계 등 안전장치 중심의 무상점검과 함께 쉼터를 운영해 안전 운행과 관련한 정비 상담을 진행했다.

또 상용차 운전자들이 졸음을 깨고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졸음방지 껌 ▲비타민 ▲아로마 오일 ▲후부반사지(야간 운행시 뒤에 있는 차량이 앞 차량을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돕는 빛 반사 스티커) 등으로 구성된 졸음방지 키트 5000개를 후원 물품으로 전달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상용차는 사고가 날 경우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안전한 운행이 매우 중요하다”며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상용차 안전 운전 캠페인을 진행해 안전한 운전 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차, 현장감독자와의 CEO 간담회 실시

쌍용자동차는 경영진과 현장감독자들이 경영현황을 공유하고 신뢰와 공감대 형성을 통해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현장감독자 대상 CEO 간담회를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오전 평택공장 생산본부 제2교육장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 인력/관리본부장 하광용 부사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생산본부 산하 현장감독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2016년 사업성과 및 2017년 사업목표 등 경영 현황을 공유하고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및 회사를 위한 다양하고 진솔한 의견을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지난 3월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된 대형 프리미엄 SUV G4 렉스턴이 다음 달부터 본격 판매되는 만큼, 완벽한 품질과 탄력적인 생산운영을 통해 시장의 호평이 판매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생산현장 안정화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쌍용차는 열린 경영 및 스킨십 경영의 일환으로 지난 2016년 5월부터 현장감독자 대상 CEO 간담회 외에도 매월 사무·연구직 직급별 CEO 간담회, 리더스 라운드 테이블, CEO 한마음 라운드 워크 등을 실시하고 있다. 경영 현황을 공유하고 상호 소통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함으로써 회사와 임직원 간의 신뢰 및 유대감 강화, 공감대 형성 및 건설적인 노사 문화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 출처 = SK엔카

SK엔카, ‘서프라이즈 시리즈’ 바이럴 영상 1500만 뷰 돌파

SK엔카의 바이럴 영상 ‘서프라이즈 시리즈’가 매편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SK엔카닷컴은 바이럴 영상 서프라이즈 엔카시세의 누적 조회수가 500만 뷰를 돌파함에 따라 서프라이즈 시리즈의 누적 조회수가 1500만 뷰를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SK엔카 서프라이즈 시리즈는 이동 수단만으로 사용되는 자동차를 소재로 평소에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자동차 생활에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시작된 프로젝트다. 지난해 4월 1탄 서프라이즈 픽업을 시작으로 8월에 2탄 서프라이즈 셀프등록 영상을 공개했으며, 올해 3월에 3탄 서프라이즈 엔카시세 공개를 끝으로 서프라이즈 시리즈를 마무리했다.

BMW, 5월 가정의 달 라이프스타일 캠페인 진행

BMW 그룹 코리아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4월24일부터 5월21일까지 라이프스타일 캠페인을 실시한다.

BMW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BMW 라이프스타일 전 품목 20% 할인과 함께 20만원 이상 라이프스타일 구매고객 대상으로 BMW i 머그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BMW 바이크 구매고객에게는 BMW M 텀블러를 제공하며, 어린이날 자녀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BMW 주니어 크루즈 바이크를 BMW 바이크와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BMW 모터스포츠 텐트를 추가로 선물한다.

MINI는 캠페인 기간에 맞춰 새로운 감각의 디자인으로 완성한 2017년 신규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출시한다. 캠페인 혜택으로 MINI 폴딩 바이크와 베이비 레이서 20% 할인, 신규 MINI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10%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MINI 피크닉 매트를, MINI 폴딩 바이크 구매 고객에게는 MINI 장우산을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 닛산 알티마 / 출처 = 한국닛산

닛산 알티마, 5년 연속 ‘가장 감동적인 수입 중형차’ 1위 선정

한국닛산은 자사의 다이내믹 세단 알티마(Altima)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선정한 <2017 고객감동브랜드지수>에서 수입 중형차 부문 최초로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는 전국 19세~59세 성인남녀 소비자 1600명이 감동을 느끼는 4가지 키워드(원인, 상황, 기쁨, 온정)를 바탕으로 직접 1위 브랜드를 선정한다. 알티마는 올해 1040점을 획득,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고객이 선택한 ‘가장 감동적인 수입 중형차’로 선정됐다.

재규어랜드로버 우수 딜러 시상 및 비전 공유 행사 개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난 20일 포시즌스 호텔에서 ‘2016/17 리테일러 오브 더 이어(Retailer of the Year)’ 우수 딜러 시상 및 비전 공유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지난해(2016년 4월~2017년 3월) 역대 최고 경영성과 달성의 주역이 된 재규어 랜드로버 우수 리테일러사를 선정 및 시상하고, 지속적인 동반성장 목표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이사, 전국 리테일러사 경영진 및 우수 성과자 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 출처 = 롯데렌탈

“롯데오토옥션에서 내 차 팔면 카셰어링 그린카 30시간 무료”

롯데렌탈의 ‘롯데오토옥션’(LOTTE auto action)은 카셰어링 그린카와 함께 ‘내 차 팔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내 차 팔기’ 프로모션은 올 연말까지 롯데오토옥션에 내가 타 던 중고차를 매각하는 고객에게 카셰어링 그린카 5시간 무료이용권 2매를 3개월동안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중고차를 팔고 차가 필요할 때 카셰어링 그린카를 총 30시간동안 이용할 수 있다. 중고차 매각 다음달부터 카셰어링 무료이용권을 신청한 휴대폰에 쿠폰번호가 문자(LMS)로 발송된다. 그린카 앱(App)에 로그인 후 쿠폰번호를 입력하면 전국 2700여개 그린존에 있는 5900여대의 차량을 내 차처럼 이용할 수 있다.

롯데오토옥션과 그린카는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제정된 지구의 날(Earth Day, 매년 4월22일)을 맞아 차량을 이용하는 시간보다 주차 시간이 더 긴 경우 ‘소유’를 고집하기 보다 합리적 ‘이용’을 하는 것이 환경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파인디지털 ‘파인캐디 M300’ 체험단 모집

파인디지털이 프리미엄 GPS 골프거리측정기 ‘파인캐디 M300’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파인캐디 M300 체험단은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아 골퍼들이 보다 즐겁고 편안한 라운딩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파인캐디 M300 체험단 모집은 오는 5월 8일까지 파인드라이브 공식 체험단 카페를 통해 진행된다. 총 50명을 선정해 약 한 달 간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우수 체험단으로 선정된 10명에게는 파인캐디 M300 제품을 무상으로 증정하며, 모든 미션을 완수한 체험단 전원에게는 파인캐디 M300 구입 시 사용할 수 있는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 삼천리자전거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광장에서 열리는 ‘서울 안전체험한마당’에 참가해 어린이 자전거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 출처 =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 ‘서울 안전체험한마당’ 참가

삼천리자전거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광장에서 열리는 ‘서울 안전체험한마당’에 참가해 어린이 자전거 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2017 서울 안전체험한마당은 서울시와 한화손해보험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61개의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조기 안전교육을 목표로 하며 미취학 어린이, 초중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부모, 교사들과 함께 안전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삼천리자전거는 생활안전 프로그램 중 ‘어린이 자전거 안전교실’ 코너를 통해 이론 교육과 체험 교육으로 나눠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자전거 안전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자전거는 곧 ‘차’라는 개념을 알게 하고, 자전거 체험을 통해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지도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