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속한 결제를 위해! ‘셀프계산대’

업계 최초로 스타필드코엑스몰 1호점에서 신속한 결제 서비스를 위해 셀프계산대를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는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을 계산대 바코드에 스캔한 후, 카드 단말기에 카드를 삽입하거나 SSGPAY 바코드를 스캔하면 결제가 가능하다.

2. 내 마음대로 만들어 마시는 ‘라떼아트’

편의점에서 원두커피를 판매하는 것은 보편화된 추세이지만, 소비자가 원하는 그림을 넣은 라떼아트가 가능한 서비스 역시 이마트 위드미가 처음 선보였다. 라떼아트 기계를 활용해 고객이 휴대폰으로 사진 촬영 후, 기계와 연결되어 있는 전용 앱으로 전송하면 원하는 사진이나 글귀가 라떼 표면에 구현된다.

3. 따뜻한 한 끼 식사 ‘밥 짓는 편의점’

공장에서 제조하여 판매하는 일반 편의점 도시락과는 달리 매장에서 밥을 직접 지어 따뜻한 밥을 제공하고 있다. 도시락 구성 시 다양한 반찬이 준비되어 있어 고객의 입맛에 맞는 도시락 구성이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4. 숙취 해소를 아이스크림으로! ‘견뎌바’

자체 개발을 통해 음료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수분과 당분이 풍부해 숙취 해소에 좋은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였다. 자몽 맛으로 신맛, 단맛, 쓴맛을 느낄 수 있고, 헛개나무 열매 농축액(0.7%)도 넣었다. 특히 숙취로 힘든 일과를 견뎌야 하는 직장인의 고충을 ‘견뎌바’라는 상품명으로 재밌게 표현해 주목 받았다.

5. 맛과 재미까지 더한 ‘도라에몽 옥수수콘’

도라에몽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스크림으로 부드러운 옥수수 아이스크림에 옥수수 알갱이가 들어 있어 씹는 맛을 더한 제품이다. 편의점 상품 리뷰 공유가 활성화됨에 따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인기상품으로 자리 잡아, 아이스크림 판매 순위 1위에 올랐다.

 

6. 캐릭터 활용 2탄 ‘도라에몽 아이스 도라야끼’

도라에몽 캐릭터를 활용한 아이스크림 2탄이다. 빵 사이에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는 샌드형 아이스크림으로, 진한 바닐라맛 아이스크림과 함께 팥소가 들어 있어 아이스크림의 달콤함과 팥소의 씹는 맛이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빵에는 인기 만화 캐릭터인 ‘도라에몽’ 얼굴이 찍혀 있어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7. 셰프가 개발했다 ‘뉴더블고기 도시락’

셰프가 직접 만든 도시락 1탄으로 불고기, 제육볶음, 떡갈비, 소시지 등 고기로 만든 반찬이 풍성하게 들어 있는 도시락이다. 위드미 전체 도시락 매출의 약 60%를 차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도시락 4탄으로 ‘모둠 9찬 도시락’도 출시됐다.

8. 셰프가 직접 만든 ‘에드워드권 샌드위치’

크랩토마토샌드위치, 매시토마토샌드위치 등 셰프 에드워드 권과 협업하여 출시한 샌드위치로, 편의점 간편식을 끊임없이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실력을 갖춘 전문 셰프와 함께 다양한 상품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에드워드 권이 상품기획과 제조 단계까지 직접 참여해 만든 메뉴다.

9. 가성비 갑 ‘노브랜드’

이마트 PL(자체브랜드) 중에서 가성비가 좋은 상품들로 과자, 냉장 및 냉동식품, 생활용품 등을 편의점에서도 선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잘 팔리는 제품은 ‘감자칩오리지널’, ‘자색고구마칩’, ‘깨끗한 물티슈’, ‘쌀밥한공기’ 등이다.

10. 가정간편식 ‘피코크’

가정간편식(HMR)을 중심으로 만든 이마트 자체식품 브랜드를 편의점 채널을 통해서 함께 판매하고 있다. 주로 냉장 및 냉동식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원한 부산어묵탕’, ‘에그포테이토 샐러드’, ‘새우볶음밥’, ‘김치왕만두’ 등 1인 가구가 간편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는 제품들이 인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