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의 게임&가젯 이슈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아덴

이츠게임즈는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덴’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환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이츠게임즈는 환생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하고, 공식카페를 통해 고퀄리티의 특별 영상을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높여왔다.

▲ 출처=이츠게임즈

#로스트사가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포인트 블랭크 코스튬’을 공개했다. ‘로스트사가’는 글로벌 인기 FPS게임 ‘포인트 블랭크’와의 제휴를 통해 ‘포인트 블랭크 코스튬’을 새롭게 선보였다.

#아제라:아이언하트

웹젠의 신작 모바일게임 ‘아제라: 아이언하트’가 페이퍼 크래프트로 제작한 ‘마갑기’의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이킹 영상에는 3미터 높이의 페이퍼 크래프트(Paper Craft)로 재현해 낸 ‘마갑기’의 제작 과정이 담겨 있다. ‘마갑기’는 특정 모형을 종이로 제작한 공예 작품으로 설계 단계부터 제작 및 완성까지 약 5개월의 시간이 걸렸다.

#데스티니차일드

넥스트플로어는 시프트업과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내러티브 콜렉터블 캐릭터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for Kakao’에 신규 레이드(Raid) 및 월드 보스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테일즈런너

스마일게이트는 인기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지난달 17일부터 진행된 유저 코스프레 콘테스트인 ‘도전! 테런 패션왕’의 예선을 종료하고, 내달 7일까지 본선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달 17일부터 지난 1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 예선 결과로 선발된 20명의 본선 진출자 중 각 부문별 상위 3명을 유저 투표로 선발하는 방식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투표를 위해 홈페이지에 ‘싱크로율 100%’와 ‘꿀잼 100%’ 등 2개 부문에서 본선에 진출한 10의 후보를 발표했다.

#리니지2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는 초대형 모바일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 2017년 제1차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됐으며,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게임의 창작 활성화와 게임 제작업체의 제작 의욕 고취를 위해 지난 1997년부터 일반게임부문·인디게임부문·착한게임부문 등으로 나눠 시상해오고 있다.

▲ 출처=넥스트플로어

#프로토콜:하이퍼스페이스다이버

넥스트플로어는 자사 독립 스튜디오 ‘지하연구소’에서 개발한 모바일 리듬게임 ‘프로토콜:하이퍼스페이스 다이버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P:h Diver’는 자사 독립 스튜디오 ‘지하연구소’를 통해 선보이는 첫 번째 리듬게임으로, ‘ESTi(본명 박진배)’의 ‘SWAY’ 및 ‘M2U(본명 신동휘)’의 ‘Star Cluster’ 등 인기 작곡가 음원을 비롯해 ‘드래곤 플라이트’ 및 ‘엘브리사’, ‘데스티니 차일드’ 등 자사의 대표 타이틀 OST가 대거 수록됐다.

#컴투스프로야구2017

컴투스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3D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7’가 한독의 숙취해소제 레디큐와 손잡고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17 KBO리그의 개막을 기념해 ‘컴프야2017’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레디큐 컴프야 리미티드 에디션을 구매하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컴프야2017' 고급선수팩을 선물한다.

#스타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열풍이 다시 불지도 모르겠다. 그간 유료 패키지로 판매되던 게임이 무료로 풀렸기 때문이다. 올 여름엔 리마스터 버전도 나온다. 단순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게임이 아니라, 트렌드에 부합하는 최고 인기게임으로서 왕좌를 되찾을지 주목된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 RTS(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 1.18패치를 적용했다. 확장팩 브루드워의 마지막 패치였던 1.16 이후 10여년만이다. 가장 큰 변화는 가격이다. 이제부터 누구든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후지필름렌즈

후지필름이 중형 포맷 미러리스 카메라에 대응하는 렌즈 라인업을 확장했다. 올해 초 후지필름은 중형 미러리스 카메라 GFX 50S를 선보인 바 있다. 렌즈 라인업 확장이 중형 미러리스 생태계의 성장에 도움이 될 걸로 보인다.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는 GFX 50S의 교환식 렌즈 라인업으로 망원 렌즈 ‘GF110mmF2 R LM WR’, 초광각 렌즈 ‘GF23mmF4 R LM WR’과 중형 렌즈 신규 로드맵을 19일 공개했다.

#대시앤닷

스마트 통신기기 전문기업 인포마크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교육용 코딩 로봇 ‘대시앤닷(Dash&Dot)’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4월 22일부터 5월 5일까지 대시앤닷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가정에서도 쉽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8만원 상당 ‘코딩 교재 패키지’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