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근한 날씨가 이어짐에 따라 아이스 음료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특히,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대용량으로 마실 수 있는 음료 제품 출시가 눈에 띈다.

실제로 편의점 CU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냉장커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신장했으며 특히, 대용량 커피의 매출은 전년 대비 53% 올라 평균보다 약 1.2배 더 큰 신장폭을 보였다.

이에 CU는 오는 20일 대용량 커피 ‘HEYROO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선보인다.

‘HEYROO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1리터 대용량으로 달콤한 커피 향이 특징이다. 100㎖당 가격이 기존 NB(제조사 브랜드) 상품보다 약 30% 이상 저렴한 2.2원으로 ‘가용비(가격 대비 용량)’를 극대화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앞서 CU가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대용량 RTD 커피 ‘HEYROO 믹스커피’의 경우, 오피스가, 산업지대, 대학가 등 모임, 미팅의 빈도가 높은 입지에서 큰 인기를 끌며 ‘탕비실 필수템’이라는 애칭과 함께 매출 상위를 기록하고 있다.

▲ 출처: CU

편의점 미니스톱은 아쌈홍차에 부드러운 우유를 더한 ‘아이스 아쌈밀크티’를 출시했다. 아이스 아쌈밀크티는 인도 아삼주에서 재배한 홍차에 우유를 섞어 만든 제품으로, 맥아의 고소함이 섞인 특유의 몰트향과 부드러움이 특징이다.

확대되는 차 음료 시장에 대응하고 커피를 즐기지 않는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기 위해 아이스 아쌈밀크티를 기획했다고 미니스톱은 설명했다.

아이스 아쌈밀크티는 일반컵(210ml)과 빅컵(340ml) 두 가지 크기로 제공된다. 특히 대용량으로 즐기고 싶은 고객은 1500ml 페트 형태로 구매할 수 있다. 페트 제품 가격은 5000원이다.

윤준석 미니스톱 콜드디저트·커피팀 상품기획자(MD)는 “커피 위주의 아이스 음료 라인에 차별점을 두기 위해 아이스 아쌈밀크티를 기획했다”면서 “좋은 원료로 본연의 맛을 살린 밀크티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미니스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