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3일)의 게임&가젯 뉴스를 한입거리로 정리했습니다.

#크레이지아케이드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에서 게임 내 ‘신비한 물방울’을 모아 에티오피아에 식수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크아가 전하는 희망의 식수탱크’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가뭄으로 560만 명이 위기에 있는 에티오피아에 식수를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삼국블레이드

네시삼십삼분은 대작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에 신규 장수 2종 추가를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오나라의 ▶신규 장수 2종이 추가됐고, 연맹원들이 기여도를 모아 전령과 금화를 탐색할 수 있는 ▶연맹 콘텐츠가 신설됐다. 이외에 게임 진행에 도움을 주는 무쌍모드 연속전투 지원, 우선 스킬 설정 등 ▶편의 기능이 강화됐다.

▲ 출처=네시삼십삼분

#던전앤파이터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주간 던전 ‘조안 페레로의 항해일지’를 추가했다. ‘조안 페레로의 항해일지’는 ‘입단 시험장’, ‘내성’, ‘지하 고성’ 등 총 3종의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피로도 소모 없이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매주 던전 별 3회, 계정 별 6회 입장할 수 있다.

#앵그리버드아일랜드

NHN629는 오늘 어드벤처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앵그리버드 아일랜드’를 한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총 5개국에 출시했다. ‘앵그리버드 아일랜드’는 ‘앵그리버드’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해 제작된 첫 SNG다.

#바보어벤져스

라쿤게임즈는 자사가 국내 첫 서비스하는 머리 쓰지 않는 전략 디펜스 RPG ‘바보어벤져스’를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 국내 모든 마켓에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보어벤져스’는 머리 쓰지 않는 전략 디펜스 RPG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코믹하고 귀여운 스토리를 기반으로 100여 종의 독특한 스킬로 조합된 삼국지 무장과 상성이 있는 사병, 대형을 무력화 시키는 방어탑 등을 유저가 원하는 대로 조합해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주사위의신

조이시티의 자체 개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이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와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선 토너먼트 시스템이 업데이트 된다. 해당 토너먼트는 일대일 경기를 통해 최종 순위까지 승부를 가리는 방식으로, 사전 등록한 유저들이 토너먼트를 즐길 뿐 아니라 참여하지 않는 유저도 관전과 응원 및 채팅도 가능해 게임 내 모든 유저들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아레나마스터즈

넥슨은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아레나 마스터즈’의 글로벌 정식 출시 사전예약을 13일부터 실시한다. 사전예약은 4월 13일부터 정식 출시 전일까지 참가자 모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발키리블레이드

블루홀은 가상현실(VR) 게임 ‘발키리 블레이드’를 오큘러스(Oculus)와 스팀(Steam) 스토어에 무료 출시했다고 밝혔다. ‘발키리 블레이드’는 VR에 특화된 타격감을 살린 1인칭 액션 게임으로 모션 컨트롤러를 지원한다. 칼을 휘둘러 적을 베어 쓰러뜨리는 손맛을 충실하게 재현한 점이 특징이며 무기를 휘두르는 궤적에 따라 적절히 방어를 구사함으로써 실감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캐릭터 최고 레벨을 확장하고 신규 맵 ‘용의 협곡’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고 레벨을 130에서 140레벨로 상향 조정하고, ‘드래곤터틀’, ‘와이번’, ‘스켈로스’ 등 새로운 몬스터를 만날 수 있는 신규 맵 ‘용의 협곡’을 추가했다.

#소울워커

스마일게이트는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의 유저 간담회 참여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여를 원하는 유저는 18일까지 약 일주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신청기간 동안 소울워커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신청글을 등록하면 되며 신청결과는 2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펜타스톰

넷마블게임즈는 올해 최고 기대작 중 하나인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가 인기 게임 1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펜타스톰’의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는 지난 7일 정오부터 총 7일간 진행됐으며, 금일 사전 테스트가 종료된다. 프리미엄 사전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아 플레이가 가능한 오픈형 테스트이다.

#몬스터:최종병기

게임펍은 신작 액션 RPG ‘몬스터:최종병기’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하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액션 RPG ‘몬스터’는 지난 12월 중국서 론칭 후 앱스토어 최고 매출 10위권 내 진입해 이미 게임성을 인정받았으며, 화려한 필살기와 콤보, 통쾌한 타격감 등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극한 액션을 맛볼 수 있는 게임이다.

#MOST에볼루션

팡게임이 디아블로풍 웹RPG '모스트(MOST) 에볼루션'의 신규서버 '알리스터'를 오픈하고, 대규모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MOST에볼루션'은 무협RPG가 아닌 판타지 소재의 웹RPG로, 디아블로풍의 서양 판타지 그래픽과 화려한 이펙트로 관심을 끌었고, 중국 텐센트가 현지에서 독점 출시해 국내에서도 기대가 높았던 타이틀이다.

▲ 출처=게임빌

#MLB퍼펙트이닝Live

게임빌이 신작 ‘MLB 퍼펙트 이닝 Live’를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글로벌 모바일 야구 게임 히트 브랜드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출시 전부터 전 세계 야구 게임 마니아들의 관심을 끌었다.

#갤럭시S8

삼성전자가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 S8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갤럭시 S8’, ‘갤럭시 S8+’를 국내 시장에 정식 소개했다. ‘갤럭시 S8’은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3가지 색상으로, ‘갤럭시 S8+’는 코랄 블루, 오키드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21일 정식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