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 제공)

■ 핫&뉴 기업은행, IBK POS-뱅킹 서비스출시

IBK기업은행은 10일 핀테크 기업 아이비솔루션즈㈜와 협업해 은행 방문 없이 매장 안 POS단말기에서 송금, 잔액조회 등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IBK POS-뱅킹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인인증서, OTP카드 없이 POS단말기에 사업자 명의 IC현금카드를 넣기만 하면 계좌이체, 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등 은행 업무를 할 수 있어 내 가게 안에 미니 ATM을 설치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가입 신청을 하면 된다.

가입 대상은 POS단말기를 보유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 POS단말기에 아이비솔루션즈의 POS연동솔루션인 '샵 매니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기업은행은 출시를 기념해 5월 말까지 서비스를 신청하고 POS기기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SPC기프티콘 5000원권을 증정한다.

또 올해 말까지 타행이체 수수료를 면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서비스를 협업하는 아이비솔루션즈㈜는 O2O 분야 전문기업으로 가맹점 전용 POS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3월 출범한 'IBK금융그룹 핀테크 Dream Lab 3기' 육성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 KEB하나은행, '1Q Bank CMS Global' 출시

KEB하나은행은 10일 해외투자기업이 해외법인의 자금거래 현황을 해외현지은행 계좌까지 실시간으로 조회하고 해외지점 계좌에 대한 거래와 내부통제가 가능한 글로벌 자금관리서비스 ‘1Q Bank CMS Globa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해외 진출 국내 모기업 및 해외 지사·관계사를 위한 자금관리서비스로 △15개국 75개 은행에 대한 실시간 계좌 조회 △국내에서 해외법인의 이체 및 송금을 직접 처리 △결재를 통한 내부통제 서비스로 국내 모기업이 해외법인의 자금업무를 직접 관리통제할 수 있다. 또한 CMS에서 글로벌 자금관리와 국내계좌 내역과 회계관리시스템(ERP) 연동 서비스를 해외 계좌까지 확대 제공한다.

 

■ 한화투자증권, 간편 앱 ‘주식투자 스타터, STEPS’ 출시

한화투자증권이 초보자와 젊은 투자자에게 적합한 투자 애플리케이션(앱)인 ‘주식투자 스타터, STEP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STEPS는 주식 투자에서 꼭 필요한 기능과 정보만을 담아 간편하게 제공한다.STEPS는 가독성을 획기적으로 높인 카드형 UI를 채택해 주요한 정보를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고 있고, 간편한 조작만으로 원하는 투자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뉴스 코너와 그때그때의 트렌드를 반영해 적합한 키워드를 제공하고 호재와 악재를 분석함으로써 사용자가 시장 분위기를 읽어낼 수 있도록 돕는다. 종목을 탐색할 때 섹터(업종), 키워드, 체크포인트 등에 따라 종목을 정렬하고 필터링해주는 기능도 제공된다.